우리금융,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공식 인증 획득
상태바
우리금융,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공식 인증 획득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05.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금융권 최초 국제표준 ISO 37301 획득
전 그룹사 임직원의 내부통제 강화
준법경영 동기 부여로 리스크 요인 예방
서울 중구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지난 21일 손태승(왼쪽)우리금융그룹 회장이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원장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서를 전달받은 후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제공=우리금융지주.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우리금융지주는 국내 금융권 최초로 준법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37301을 공식 인증받았다고 23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달 제정한 준법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지배기구를 포함해 전 임직원에게 조직 내 효과적인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수립·유지·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업무를 요구하고 있다.

ISO 37301 인증 취득은 준법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전제로 업무중에 발생 가능한 준법리스크를 확인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사전에 관리함으로써 리스크 발생 요인을 예방하는 체계를 갖추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향후 우리금융그룹의 준법경영 활동에 관한 객관적 검증 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ISO 37301 인증 취득은 우리금융그룹의 준법경영 문화의 확산과 기업경쟁력 확보 등을 목표로 다시 한번 제반 업무를 정비하는 계기가 됐다"며 "ESG 경영원칙과 함께 국제표준 절차에 따른 업무수행이 우리금융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금융은 금융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 국제표준 요구사항에 따라 준법경영 및 내부통제 체계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