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농심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분기에 비해 약 56% 감소했다.
농심은 1분기 매출 6344억원, 영업이익은 283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분기 순이익은 290억원으로 집계 됐다. 매출은 전년 대비 7.7%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55.5% 줄었다.
지난해 초반 코로나19 확산세와 함께 라면 사재기로 매출이 뛰었던 게 기저 효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국내 법인 매출은 전년 대비 8% 하락한 5614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담당하는 면류 사업의 부진이 가장 컸다. 면류는 전년 대비 15.4% 매출이 감소했다. 스낵 사업 매출은 지난해 보다 6.6% 줄었으며, 음료 사업은 2.3% 매출이 감소했다.
해외 법인 전체 매출은 0.3% 감소했다. 중국 시장은 대형매장 매출이 감소하며 전체 매출이 4.9% 줄었다. 일본은 신라면을 중심으로 한 봉지면 수요가 증가, 너구리 브랜드 라인업 확대로 매출이 17.1% 크게 성장했다. 미국 시장은 0.8% 소폭 감소했으며, 캐나다 시장 매출은 10.7% 성장했다.
김리현 기자rihyeon@opinio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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