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간다' 이마트, 최저가 상품 2000개로 확대…가격경쟁 2R 돌입
상태바
'끝까지 간다' 이마트, 최저가 상품 2000개로 확대…가격경쟁 2R 돌입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5.1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가격 보상적립 한도도 상향
내달 초 자동 적립 시스템 적용 예정
이마트가 13일부터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혜택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이마트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이마트가 가격 경쟁에 기름을 부었다. 적용 품목도 대폭 확대하고, 적립 한도도 상향한 것. 사실상 '끝까지 가겠다'고 선언한 것으로, 업계에서는 최저가 경쟁의 2라운드가 시작된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온다. 이에 롯데마트 측의 대응이 주목된다. 

이마트는 13일부터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대상 품목을 기존 500개에서 2000개로 확대한다. 또한 하루에 보상 적립 받을 수 있는 'e머니'도 3000포인트에서 5000포인트로 상향한다.

추가로 확대한 상품은 이마트의 지난 1년간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가공·생활용품 중 구매 빈도와 매출 수량을 감안해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으로 선정했다. 대표 품목으로 CJ스팸, 서울우유, 맥심 모카콜드 등이다.

또 6월 초에는 현재 이마트앱에서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터치해야 차액을 적립 받을 수 있는 방식도 터치 없이 자동으로 적립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대상 품목을 늘리고, 하루 적립 한도를 상향하는 한편 자동적립을 통한 편의성을 높여 소비자 이익을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장을 보면서도 모바일을 통해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상황 속에서 이마트는 고객이 직접 가격을 비교하는 수고를 할 필요 없이 편안하게 쇼핑만 하면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통해 주요 생필품을 최저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이마트는 13일부터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대상 품목을 기존 500개에서 2000개로 확대한다. 또한 하루에 보상 적립 받을 수 있는 'e머니'도 3000포인트에서 5000포인트로 상향한다. 사진제공=이마트

앞서 이마트는 지난 달 8일 이마트앱을 전면 개편하면서 앱을 통한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선보인 바 있다.이는 대상 상품의 가격을 쿠팡의 로켓배송 상품, 롯데마트몰과 홈플러스몰의 점포배송 상품과 가격을 비교해 이마트보다 더 저렴한 상품에 대해서 차액을 e머니로 보상해 주는 제도다. 

이마트가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선보인 지난 달 8일부터 지난 11일까지 34일 동안 일평균 395명의 고객이 적립 혜택을 받고 있으며, 같은 기간 e머니 가입자수는 38만명을 돌파했다.

하지만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들은 "할인 품목이 생각보다 많이 없어서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직접 최저가 보상제를 신청해야 해서 편의성이 떨어진다" 등 불편함을 호소했다.

이에 이마트 측이 고객의 불만을 잠재우고자 품목을 대대적으로 확대하고, 앱도 개선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이마트는 더 많은 고객이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과감한 가격투자를 단행했다"면서 "이마트는 앞으로도 소비자 이익을 위한 가격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