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이제훈 신임 사장 취임…첫 출근은 '현장'
상태바
홈플러스, 이제훈 신임 사장 취임…첫 출근은 '현장'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5.1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목동 점포로 첫 출근…취임식은 11일 진행
이 사장 "고객·직원 모두 행복한 회사 조성" 포부
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오른쪽)이 취임 첫날인 10일 오전 서울 양천구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으로 출근해 서울지역 유일한 여성 점장인 김현라 목동점장(왼쪽)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오른쪽)이 취임 첫날인 10일 오전 서울 양천구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으로 출근해 서울지역 유일한 여성 점장인 김현라 목동점장(왼쪽)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이 10일 공식 취임했다. 이 신임 사장은 취임 첫날 집무실이 아닌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을 방문하며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홈플러스 측은 “이 사장이 첫 출근 장소를 본사 집무실이 아닌 점포 현장으로 결정하고 점포 근무 직원들을 직접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첫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과도한 의전 등을 우려해 사전 통보 없이 깜짝 방문 형태로 점포를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에서 이 사장은 “오늘이 출근 첫날인데 이 곳 현장의 여러분과 눈을 마주치고 인사를 나눌 때 직원들의 반짝이는 눈빛에서 깊은 자부심과 매장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그 뜨거운 기운들을 모아 의미 있는 도전을 함께한다면 어떠한 경쟁에도 이길 수 있는 단단한 회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대한민국 유통업계를 선도해온 홈플러스 성공 신화의 주인공은 ‘직원’이었다”며 “여러분의 경험과 고민에서 나오는 아이디어들을 경청하고 모으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이 사장은 홈플러스에 대한 비전과 경영계획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오늘은 고객이 선호하는 회사, 지속 가능한 회사, 직원이 행복한 회사인 ‘새로운 홈플러스’로 나아가는 첫날이 될 것”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앞으로 ‘고객’에 집중한 4가지 방향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오프라인 경쟁력을 되살려 고객이 홈플러스를 방문할 이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고 ▲온라인 사업을 강화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쇼핑환경을 조성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으로 고객이 응원하는 회사를 만들고 ▲홈플러스의 첫 번째 고객인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취임식은 오는 11일 간소한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집무실에서 취임 소감을 동영상으로 간략히 촬영해 임직원들에게 이메일로 발송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