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 부부 이혼 발표...27년 결혼생활 마무리
상태바
빌 게이츠 부부 이혼 발표...27년 결혼생활 마무리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5.04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와 아내 멜린다 게이츠 부부가 3일 이혼을 발표했다.

자선운동에 주력하고 있는 빌 게이츠 부부는 27년간의 결혼 생활에 마무리를 짓게 됐다.

부부는 트위터(Twitter)에 올린 공동성명에서 심사숙고와 많은 관계 개선 노력 끝에 결혼 생활을 끝내기로 했다고 밝혔다.

출처=빌게이츠 부부는 트위터에 공동으로 이혼발표를 올렸다.
빌게이츠 부부는 트위터에 공동으로 이혼발표를 올렸다./출처=빌게이츠 트위터

빌은 마이크로소프트 경영에서 물러난 뒤 2000년 멀린다와 함께 질병과 기아를 퇴치하고 교육을 확대하는 '빌 앤드 멀린다 게이츠 제단'을 설립해 활동해왔다. 빌과 멀린다는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과 함께 재산의 절반 이상을 기부하겠다는 '기빙 플레지' 운동을 시작했다.

이혼 이후에도 공동으로 설립한 빌 앤드 멜린다 게이츠 재단(Bill and Melinda Gates Foundation)을 통한 자선 활동은 계속한다. 부부의 보유 재산액은 추정 1300억달러( 약 150조원)으로 멜린다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근무하던 1994년 결혼해 3명의 자녀를 뒀다.

빌게이츠(오른쪽)와 멜란다 게이츠는 워렌 버핏과 재단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에 힘써왔다.사진출처=빌 앤드 멜린다 게이츠 재단
빌게이츠(오른쪽)와 멜란다 게이츠(가운데)는 워런 버핏과 재단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에 힘써왔다.사진출처=빌 앤드 멜린다 게이츠 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