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수하물 일치 시스템(BRS)' 도입...국내 최초 자체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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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수하물 일치 시스템(BRS)' 도입...국내 최초 자체 개발
  • 최인호 기자
  • 승인 2021.04.29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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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하물 정상 탑재시 모바일 앱 안내 메시지 발송
대한항공은 5월 1일부터 국내선 및 국제선 모든 노선에서 수하물 탑재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한항공은 5월 1일부터 국내선 및 국제선 모든 노선에서 수하물 탑재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호 기자]대한항공은 5월 1일부터 국내선 및 국제선 전 노선에서 승객이 수하물을 부치면 스마트폰 앱으로 항공기 탑재 여부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를 실시한다.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고객은 자신이 이용하는 항공기에 위탁 수하물이 정상 탑재되는 순간 안내서비스를 받게 된다.

이 서비스는 대한항공이 자체 개발한 ‘수하물 일치 시스템(BRS, Baggage Reconciliation System)'을 활용한 것으로 승객이 공항에서 수하물을 부칠 때 만들어지는 바코드 정보를 항공기 탑재시 스캔 정보와 비교·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수하물 조업 담당자가 이 정보를 비교·확인하는 과정에서 수하물 탑재가 누락되거나 실수로 잘못 실리는 경우를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이 서비스를 지난해 6월 인천공항 출발 전 노선에 첫 도입한 이후 해외발 항공편을 대상으로 확대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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