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신형 QLED TV’ 출시 두달만 1만대 돌파…”2배 이상 빠른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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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신형 QLED TV’ 출시 두달만 1만대 돌파…”2배 이상 빠른 속도”
  • 정세진 기자
  • 승인 2021.04.26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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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o QLED, QLED 신제품 판매량의 절반 차지
QLED 신제품 판매량의 약 75%가 75형 이상…대형화·고급화 주도
소비자게 삼성 Neo QLED 8K 제품을 배송하는 모습. 사진제공=삼성전자

[오피니언뉴스=정세진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3월 3일 출시한 2021년형 QLED TV의 국내 판매량이 출시 두 달도 되기 전에 1만대를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같은 기간 QLEDTV의 국내 판매량은 약 4만대였다. 

이는 지난해 QLED TV 신제품과 비교해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빠른 판매 속도다. 

삼성전자는 “퀀텀 mini LED가 적용된 ‘Neo QLED’는 올해 출시된 QLED TV 판매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어 프리미엄 TV 시장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QLED TV 신제품의 경우, 국내 판매량의 약 75%, 4대 중 3대가 75형 이상으로 국내 TV 시장의 대형화·고급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최근 집안에서 TV의 역할이 확대되면서 Neo QLED를 중심으로 큰 화면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TV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한 결과라는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앞서 지난 21일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VD)사업부장(사장)은 “네오 QLED 반응이 상당히 좋다”며 “없어서 못파는 수준’이라고 말한 바 있다. 

삼성 Neo QLED는 ▲기존 LED 소자의 40분의 1 크기로 정교해진 ‘퀀텀 mini LED’ ▲빛의 밝기를 12비트로 제어해 4096단계로 밝기를 조절해 주는 ‘Neo 퀀텀 매트릭스’ ▲딥러닝을 통한 16개의 신경망 기반 제어로 어떤 화질의 영상이 입력되어도 8K와 4K 화질에 각각 최적화해 주는  ‘Neo 퀀텀 프로세서'를 탑재해 업계 최고 수준의 화질을 구현했다.
 
삼성 Neo QLED는 다양한 게이밍 기능을 탑재했으며 오랜 시간 게임을 하더라도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지난 3월 TV업계 최초로 독일 인증 기관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에서 '게이밍 TV 성능(Gaming TV Performance)'을 인증 받기도 했다.

이밖에 삼성 헬스의 '스마트 트레이너' 기능으로 칼로리 소모량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사용자 맞춤형 운동도 할 수 있다. TV 스크린에 여러 화면을 동시에 띄울 수 있는 '멀티뷰' 기능을 활용하면 홈 트레이닝 영상을 보면서 스스로 자세 교정까지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4월 1일부터 TV를 포함, 인기 가전 제품을 대상으로 ‘국민 가전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으며, 기존 TV 반납 후 Neo QLED 8K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지원하는 등 보상판매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전무는 "QLED TV 초기 판매 성과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기능을 통해 시장 트렌드를 주도한 결과"라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화질과 사운드, 디자인과 콘텐츠 등 최고의 기술이 집약된 Neo QLED와 함께 새로운 일상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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