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GS홈쇼핑 합병으로 경쟁사 압도할 것"
상태바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GS홈쇼핑 합병으로 경쟁사 압도할 것"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3.2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은 25일 주주총회에서 홈쇼핑과의 합병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GS리테일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은 25일 주주총회에서 홈쇼핑과의 합병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GS리테일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이 오는 7월에 있을 GS홈쇼핑과의 합병으로 경쟁사를 압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허연수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강동구 GS리테일 동북부사무소에서 열린 제50기 주주총회에서 "올해 유통 환경의 변화 및 불확실성에 대응할 수 있는 변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GS홈쇼핑과 합병으로 고객 데이터, 온라인 플랫폼, 물류 등 전 영역에서 경쟁사를 압도하는 고객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속 성장을 위한 인프라 기반을 구축하고 데이터 플랫폼 시스템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허 대표는 올해 경영방침으로 ▲고객 중심 미래변화 대응 ▲사업의 성장 모멘텀 확보 ▲플랫폼 비즈니스 강자로의 도약을 제시했다.

그는 "지난 한 해 GS리테일은 코로나19 등 외부 환경에도 불구하고 지속 성장의 기반을 다졌다"며 "편의점 사업은 팬데믹에 대한 대응으로 오프라인 매장 중심 운영에서 탈피해 디지털 경쟁력 혁신에 집중했으며 수퍼사업은 체인 오퍼레이션 정착을 위한 적극적인 실천을 통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개발사업은 호텔 및 오피스, 임대주택 등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해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며 "올해는 GS리테일이 세 가지 경영방침을 통해 명실공시 유통업 절대 강자로의 도약을 시작하는 원년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