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소비자보호 실천 다짐 선서식 실시
상태바
현대해상, 소비자보호 실천 다짐 선서식 실시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03.2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임직원과 하이플래너 온라인으로 선서식 진행
금융소비자보호 전담 조직 신설과 업무개선
사진 왼쪽부터 조용일 현대해상 대표, 이성재 현대해상 대표. 사진제공=현대해상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현대해상은 전체 임직원과 하이플래너들이 금융소비자보호법 준수를 위한 소비자보호 실천 다짐 선서식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해상은 25일부터 시행되는 금융소비자보호법을 앞두고 소비자보호마인드 제고와 법 준수 의식 내재화를 위해 선서식을 실시했다. 선서식은 개인별로 자동 팝업되는 모니터 화면에서 경영진의 실천 다짐 메시지와 선서문을 읽고 서명을 하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했다. 

선서식에 앞서 임직원들은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대한 이해를 위해 완전판매원칙 관련 온라인 교육을 의무 수강했다. 현대해상은 핵심사항을 요약한 홍보 포스터를 제작 배포했다. 또 임직원용 '금융소비자보호법 8대 핵심사항'과 하이플래너용 '금융소비자보호법 5대 행동수칙'을 선정해 매일 확인하고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해상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대비해 지난해 12월 소비자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완전판매를 점검할 수 있도록 소비자보호업무 전담실장 50여명을 선발해 '소비자보호센터' 를 신설했다.
 
조용일 현대해상 대표이사는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실질적인 활동이 펼쳐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