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하나손보 자회사형 GA '하나금융파트너' 출범
상태바
하나금융, 하나손보 자회사형 GA '하나금융파트너' 출범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03.2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파트너 대표에 남상우 전 리치플래닛 대표 선임
인슈어테크 플랫폼 구축 통한 새로운 보험 생태계 추구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손해보험의 자회사형 법인보험대리점(GA) 하나금융파트너를 출범하고 남상우 전 리치플래닛 대표를 신임대표로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 

남상우 대표는 인슈어테크 플랫폼 '굿리치'를 성공적으로 경영한 성과 등을 통해 디지털과 플랫폼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 보험시장 혁신을 위해 플랫폼에서 영업조직까지 총괄할 수 있는 통찰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하나금융파트너는 영업도구로만 여겨지던 기존의 플랫폼에서 탈피해 차별화된 인슈어테크 플랫폼을 구축하고 그에 적합한 전문가들을 영입해 소비자가치를 창출할 예정이다. 

남상우 하나금융파트너 대표.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남상우 하나금융파트너 대표는 "메타버스로 대변되는 플랫폼 시대에 디지털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향후 소비자, 상담 전문가, 보험사들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새로운 보험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파트너는 지난 8일 법인설립 등기를 마치고 본사 조직을 구축 중이다. 현재 디지털 혁신을 함께할 플랫폼 전략, 서비스 기획, 개발 직군을 비롯해 영업 지원을 위한 사무직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채용 중이며, 상반기 중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브랜드 전략 수립,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