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복인 KT&G 사장, 재연임 성공…3년 더 이끈다
상태바
백복인 KT&G 사장, 재연임 성공…3년 더 이끈다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3.1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복인 KT&G 사장이 19일 열린 제34기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재연임이 확정됐다. 사진제공=KT&G
백복인 KT&G 사장이 19일 열린 제34기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재연임됐다. 사진제공=KT&G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백복인 KT&G 사장의 연임이 확정됐다.

KT&G는 19일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3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백복인 현 KT&G 사장의 선임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선임된 백 사장은 향후 3년 임기동안 KT&G를 이끌게 된다.

백복인 사장은 KT&G의 전신인 한국담배인삼공사의 공채 출신 첫 CEO로, 1993년 입사 이후 29년 동안 ▲전략 ▲마케팅 ▲글로벌 ▲생산ㆍR&D 등 주요 사업의 요직을 거치며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아 왔다.

지난해 해외진출 100개국 돌파, 중동 수입업체와 7년간 2조 2천억 규모의 ‘메머드 급’ 수출계약 성사 등 글로벌 사업을 집중 육성하여 창사 이래 최초로 매출 5조원 시대를 열었다. 

또한, 글로벌 담배기업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과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의 수출계약을 일궈내는 등 굵직한 성과를 창출했다.

백 사장은 국내외 현장에서 다진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에 대한 이해가 뛰어난 현장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특히 궐련과 전자담배의 두축을 성장시킨 ‘양손잡이 경영’ 등 새로운 경영이론을 시장상황에 맞게 적용한 기획력과 단기간에 글로벌 사업 확장을 성공적으로 이끈 신속한 업무 추진력이 강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백복인 사장은 “세계적인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경영 환경 속에서 회사를 이끌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해외사업을 한층 더 고도화시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지고, 사업다각화를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ESG 경영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사내이사로 방경만 전략기획본부장이 선임되었다. 

또한, 사외이사로는 임민규 전 SK머티리얼즈 대표이사가 신규 선임됐으며,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에는 백종수 전 부산지검장이 재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