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정주영 20주기 추모행사 개최
상태바
현대차그룹, 정주영 20주기 추모행사 개최
  • 최인호 기자
  • 승인 2021.03.1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감안, 차분하고 조용하게 뜻 기려

[오피니언뉴스=최인호 기자]오는 21일 아산(峨山) 정주영 현대 창업주의 20주기를 맞아 시대를 초월하는 아산의 기업가 정신과 나눔, 소통의 철학이 재조명된다.

'아산 정주영 20주기 추모위원회'는 18일 '청년 정주영, 시대를 통(通)하다'라는 주제로 아산 20주기 추모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계동사옥 본관 1층에 아산 흉상을 중심으로 절제된 추모공간을 마련했다.
현대차그룹은 계동사옥 본관 1층에 아산 흉상을 중심으로 추모공간을 마련했다.

아산 20주기를 기리기 위해 추모 사전전, 온라인 사진전, 추모집 ‘영원의 목소리’ 배포 등과 함께 아산의 흉상도 현대차그룹 계동사옥 본관에 설치된다. 추모 행사는 굳센 의지로 끊임없이 도전하고 상식을 깨뜨린 영원한 청년 아산의 삶과 발자취를 통해 청년들에게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를 주고 열정과 가능성을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해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행사를 지양하고, 다양한 세대들과의 진정성 있는 공감에 중점을 뒀다. '아산 정주영 20주기 추모 사진전'은 22일부터 4월 2일까지 현대차그룹 계동사옥 로비에서 열린다. 아산의 5가지 대표 정신인 ▲도전 ▲창의 ▲혁신 ▲나눔 ▲소통에 맞춰 사진, 다큐멘터리 영상, 유물, 어록을 디지털 액자 등을 활용해 전시한다.

온라인에서도 추모 사진전을 열어 많은 사람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추모위원회는 ‘아산정주영닷컴’에서 21일부터 9월 20일까지 「아산 정주영 20주기 추모 온라인 사진전」을 진행한다. 아산의 삶과 경영자로서의 역사적 순간들을 영상으로도 제작해 22일부터 현대차그룹 및 범현대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소개한다.

아산의 업적과 정신적 유산을 현재와 미래 관점에서 재조명한 경영서 ‘아산 정주영 레거시’ 도 전국 공공도서관 및 대학 도서관에 기증한다. 아산의 흉상도 계동사옥 별관에서 본관 1층 로비로 이전 설치됐다. 계동사옥 본관은 아산이 열정적으로 경영활동을 펼쳤던 상징적인 공간이다.

흉상은 2005년 현대건설 임직원들이 자발적 모금을 통해 당시 현대건설 사옥이던 계동사옥 별관 입구에 건립한 조형물로 현대차그룹은 아산의 업적과 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흉상의 좌대, 벽면 등을 신규 제작해 추모공간을 마련했다. 아산 정주영 20주기 추모위원회 관계자는 “아산의 기업가 정신과 몸소 실천한 나눔과 소통의 철학이 시대를 넘어 청년 세대의 꿈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도 17일부터 26일까지 현대백화점 본사 사옥 로비에서 '아산 정주영 20주기 추모전 ‘불굴의 도전 정신’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