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뭐하지?] 절정의 동백꽃과 온라인 딸기축제...방구석1열 '집콕 콘서트'도
상태바
[주말엔 뭐하지?] 절정의 동백꽃과 온라인 딸기축제...방구석1열 '집콕 콘서트'도
  • 김이나 컬쳐에디터
  • 승인 2021.02.2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딸기축제 28일까지 온라인으로...매일 오후 8∼9시 최대 30% 할인
국내 최대 규모 ‘동백숲’ 장흥 천관산...나무에서 피고, 땅에서도 피고
MBC '집콕콘서트' 3월 1일부터...이승환, 잔나비, 서태지 '역대 공연'
김호중 팬미팅 영화 '그대, 고맙소', 28일 넷플릭스로 공개
논산 딸기 축제를 통해 새콤달콤한 딸기를 즐기는 어린이들. 사진=연합뉴스
논산 딸기 축제를 통해 새콤달콤한 딸기를 즐기는 어린이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김이나 컬쳐에디터] 전세계가 코로나 19로 고통을 겪은지 1년이 흘렀다. 다행히 전세계적으로 백신접종을 앞다퉈 시행하고 있어 조금만 더 버티면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거라 사뭇 기대하게 되는 요즘이다. 여전히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봄이 성큼 다가온 이번 주말, 방역수칙을 지키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다가올 3월을 맞이하자. 

논산딸기축제 포스터.사진=논산시
논산딸기축제 포스터.사진=논산시


'새콤달콤!베리 굿 타임' 논산딸기축제...2월 28일까지 온택트 개최

충남 논산시는 오는 28일까지 '2021 온택트 논산딸기축제'를 개최한다. 서둘러 참여해야 한다. '새콤달콤! 베리 굿 타임(Berry Good Time)'을 주제로 지난 24일 랜선 개막식으로 막을 열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엄빠와 함께하는 딸기요리 콘테스트, 딸기 디저트 페스트(Fest), 딸기영상 콘테스트 등 변화된 축제 형식에 걸맞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매일 오후 8∼9시 특별 판매전을 열어 논산딸기를 최대 30% 할인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매년 3∼4월에 열던 축제를 올해 2월로 앞당겨 온라인으로 개최한 논산시는 고당도·고품질 논산딸기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굳히고 겨울을 대표하는 지역축제로 각인시키겠다는 계획이다. 국내 딸기 생산량의 15%를 차지하며 해마다 2천억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논산 딸기는 매혹적인 색과 향, 맛으로 전국민을 매료시킨다. 온라인 논산딸기축제는 공식유튜브채널 '논산딸기향TV'와 홈페이지(https://www.nonsan.go.kr/ensfestival/)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축제 기간에 라이브커머스로 진행되는 논산딸기특별판매전에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새콤달콤 논산딸기를 구입할 수 있다.

황명선 시장은 "'딸기 하면 논산, 논산 하면 딸기'라는 이미지가 생겨날 만큼 논산딸기 위상이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며 "온택트 방식을 통해 더 많은 관람객이 더 큰 재미를 얻어갈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동백숲을 보유한 장흥 천관산.사진=한국관광공사
국내 최대 동백숲을 보유한 장흥 천관산의 동백. 사진=한국관광공사

푸른 바다와 동백꽃이 어우러진 '장흥 천관산 동백숲'

동백은 겨울에 핀다 해 동백(冬柏)이라 불리는 꽃이다. 동백은 중국과 일본 그리고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나무로서 다른 꽃들이 다 지고 난 추운 계절에 홀로 피어 사랑을 받는 꽃이다. 국내에는 주로 섬에 많이 피는데 동쪽으로는 울릉도, 서쪽으로는 대청도에 이른다. 동백을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시기는 3월이다. 4월이면 나무에서 떨어져 땅 위에 다시 한번 붉게 피어난다.

전라남도는 장흥군 천관산 동백숲을 '2021년 방문해야 할 아름다운 명품 숲 12선'에 선정했다. 사진= 연합뉴스
전라남도는 장흥군 천관산 동백숲을 '2021년 방문해야 할 아름다운 명품 숲 12선'에 선정했다. 사진= 연합뉴스

동백꽃 여행지로 제주,  여수,  부산,  고창 등이 유명하지만 푸른 바다와 동백꽃이 어우러진 전라남도 장흥 천관산에는 2007년 ‘단일 수종 최대 군락지’로 한국 기네스에 기록 등재된 우리나라 최대 동백나무 군락지가 있다.

수령 50~ 200년가량의 동백나무 2만여 그루가 자생적으로 군락을 형성하는데 면적이 자그마치 20ha에 달한다. 가장 먼저 찾아야 할 곳은 동백숲 전체를 굽어볼 수 있는 동백정으로, 동백나무는 한 겨울에도 짙은 초록빛을 띠며 우거져 있다. 동백정 옆에 탐방로가 표시된 숲 안내도가 있어 코스를 선택하여 둘러보면 된다. 천관산 동백 생태숲은 지난 2000년부터 산림유전자원보호림으로 지정돼 보호되고 있다.

천관산 동백 생태숲은 우리나라 토종 동백꽃으로 개량종에 비해 개화 시기가 늦다. 겨우내 동백이 피기는 하지만 가장 만개하는 시기는 겨울이 아니라 봄이다.

전라남도 장흥군 관산읍 부평리 산 109-1.

3월 1일,8일,15일에 MBC가 진행할 집콕 콘서트.사진=MBC
3월 1, 8, 15일에 MBC가 진행할 집콕 콘서트. 사진=MBC

서태지·이승환·잔나비 '옛 공연' 집에서 본다...MBC '집콕콘서트'

MBC는 3월 1, 8, 15일 세 차례 ‘집콕콘서트’를 통해 서태지, 이승환, 밴드 잔나비의 과거 콘서트 실황을 방영한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공연들이 언제 다시 오를지 기약이 없는 지금, MBC 측은 시청자에게 대면 공연의 감동을 선사하고 공연계의 부활을 돕기 위해 나선다고 밝혔다. 

첫날 1일 밤 10시40분에는 '어린 왕자' 이승환이 지난 2019년 데뷔 30주년 기념으로 진행했던 ‘무적전설’ 공연을 100분간의 하이라이트로 선보인다. 거대한 스케일의 레이저 효과와 고공을 가로지르는 무대 장치로 환상적인 볼거리를 자랑하는 ‘무적전설’은 이승환의 노하우가 집약된 최고의 콘서트로 평가받는다.

8일 밤 10시40분에는 '페스티벌 섭외 1위' 밴드 잔나비가 매년 진행해 온 단독 콘서트 ‘판타스틱 올드패션드’와 지난해 코로나19로 중단된 전국투어 ‘넌센스2’ 공연을 편집해서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15일 밤 10시40분에는 지난 2015년 공연한 서태지의 ‘콰이어트 나이트’ 실황이 피날레를 장식한다. 9집 활동 당시 진행한 전국투어로, 총 50대의 카메라를 동원해 다양한 각도로 촬영한 스펙타클한 영상과 서태지의 카리스마가 시청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호중 팬미팅 영화 '그대,고맙소' 포스터.사진=cgv
김호중 팬미팅 영화 '그대,고맙소' 포스터.사진=cgv

김호중 팬미팅 영화 '그대, 고맙소'...28일 넷플릭스 공개

생애 첫 정규 앨범 '우리가' 로 음반 판매량 100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수 김호중의 생애 첫 팬미팅 현장을 담은 영화 '그대, 고맙소'가 28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그대, 고맙소'는 지난해 8월 열린 김호중의 첫 팬미팅 '우리家 처음으로'의 현장을 담은 영화로 팬미팅을 앞두고 김호중이 준비하는 과정부터 콘서트 실황, 무대 뒷이야기 등을 담고 있다. 지난해 9월 CGV 스크린 X에 공개돼 개봉 10일만에 7만 명이 넘는 관객을 모았으며 연장 상영을 거쳐 10만 관객을 동원했다.

팬미팅 현장을 정면 스크린과 좌우 벽면을 포함한 3면에 영상으로 펼쳐지는 스크린X로 생생하게 담은 작품으로 제작 단계부터 270도까지 확장된 스크린을 활용하는 스크린X 3면 제작으로 촬영됐다.

지난해 코로나19로 극장가가 침체된 상황에서도 10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했던 '그대, 고맙소'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면 방구석 1열 시청자들에게도 인기를 얻게 될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