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마이데이터 시대 '소비자 밀착형 서비스'에 방점
상태바
교보생명, 마이데이터 시대 '소비자 밀착형 서비스'에 방점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02.2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금융정보 안내·생애 설계 재무관리 등…핀테크 스타트업과 협력
사진제공=교보생명
사진제공=교보생명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교보생명이 마이데이터 시대에 발맞춘 소비자 밀착형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소비자에게 색다른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고,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소비자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상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우선 고령층, 장애인 등 금융서비스 소외계층도 쉽고 편리하게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안내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목표다. 

누구나 금융상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AI 음성합성 기술을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탑재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 누구나 생애 설계 자산관리와 재무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우수 스타트업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체계적인 재무관리 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이외에도 건강관리, 금융교육특화서비스 등 소비자 맞춤형 양질의 상품을 개발해 비즈니스 전반에서 데이터 효용 가치를 높인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인 AI음성과 영상합성 전문기업 '라이언로켓',  생애 설계 디지털 콘텐츠 보유기업 '라이프플래닝연구소'와 각각 마이데이터 사업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교보생명은 향후 이들 업체와 협력해 금융마이데이터와 연계한 신규 서비스를 확장하고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교보생명은 데이터 자산이 미래 시대의 경쟁력이라고 보고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담조직을 구성하는 한편, 관련 시스템 등 전사적 데이터 역량을 갖추고 핀테크 기업과의 상생 협력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데이터 기반으로 소비자를 위한 진정성 있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며 "소비자 밀착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