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세자릿수 대규모 채용… 금융서비스 강화
상태바
카카오뱅크, 세자릿수 대규모 채용… 금융서비스 강화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1.01.2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분야 43개 직무 채용…
상반기중 총직원수 1000명 넘길 계획
3월 개발자 경력 공채 추가 진행
카카오뱅크는 올해 새해를 맞아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카카오뱅크는 올해 새해를 맞아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로 '디지털 콘택트'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IT개발자, 서비스 기획 담당자 등 우수한 인재를 대거 채용해 금융서비스 혁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모집 분야는 ▲금융IT개발 ▲서버개발 ▲리스크 ▲비즈니스 ▲서비스기획 ▲준법감시 ▲감사 ▲고객서비스 등 8개 분야, 43개 직무로 채용 규모는 세 자릿수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채용으로 올해 상반기 중 직원 수 1000명을 넘어선다는 계획이다.

'금융IT개발'과 '서버 개발' 분야는 경력 1년 이상 지원 가능하며, 최종 선발은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임원진 면접을 통해 이뤄진다. 개발 부문에서는 직무에 따라 실무 면접에서 코딩테스트를 진행한다.

각 분야별 자격요건과 직무 등 세부사항은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사이트에서는 카카오뱅크의 일하는 방식, 복리후생제도, 직무 인터뷰 등 지원자들을 위한 여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원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도 정리했다. 1대1 온라인 상담으로도 문의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만 3년 근속 시 1개월의 유급 휴가와 휴가비 200만원을 제공한다. 유연한 출퇴근시간을 기본으로 하는 유연근무제를 운영 중이며, 본인과 가족의 의료비와 건강검진을 지원하는 등 직원의 균형 있는 삶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놓고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채용은 카카오뱅크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 확보를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하기 위한 것"이라며 "오는 3월에는 이번 경력 채용과 별도로 개발자 경력 공채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