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뭐하지?] 집콕생활 드라마 정주행 하기...드라마 속 그 곳, 과연 어디?
상태바
[주말엔 뭐하지?] 집콕생활 드라마 정주행 하기...드라마 속 그 곳, 과연 어디?
  • 김이나 컬쳐에디터
  • 승인 2020.09.26 16: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유, 여진구 주연 귀신호텔 이야기 '호텔 델루나' 촬영지,'목포 근대역사관'
송혜교, 박보검 주연의 드라마 '남자친구' 촬영지, 속초 외옹치항
서예지,김수현 주연 '사이코지만 괜찮아' 촬영지,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속 레트로 감성, 전주 한옥마을 '맹꽁이 오락실'
'호텔 델루나' 한 장면. 사진=tvN
'호텔 델루나' 한 장면. 사진=tvN

 

[오피니언뉴스=김이나 컬쳐에디터]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왔지만 올해 추석만큼은 각자 자신의 자리를 지켜야 할 판이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일년이 되도록 우리의 생활은 크게 달라지지 않고 있다.

온라인 수업과 재택근무 증가로 PC와 모바일 기기는 이제 일상에서 가장 필요한 도구가 된지 오래.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편하게 드라마나 영화 감상이 가능한 '스트리밍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유명 관광지 여행보다 랜선으로 관광지를 찾아보며 아쉬움을 달래는 이들도 많아졌다. 

다가올 긴 연휴, 이미 종영한 드라마들을 '정주행'(1회부터 완결까지 한 번에 몰아서 보는 것)하면서 한편으로는 코로나19가 누그러지면 드라마 배경이 된 촬영지들을 찾아가리라 북마크해 놓는 것도 소소한 즐거움이 될 터. 한국관광공사 블로그에 올라온 유명 촬영 명소들을 소개한다.

 

목포 근대 역사관. 사진=한국관광공사
목포 근대 역사관. 사진=한국관광공사

 

아이유, 여진구 주연의 귀신호텔 이야기 '호텔 델루나' 촬영지,'목포 근대역사관'

작년 여름 시청자들의 감담을 서늘케했던 드라마'호텔 델루나'. 주인공 '장만월'(아이유 분)과 '구찬성'(여진구 분)의 스토리가 펼쳐진 귀신호텔의 외관이 바로 '목포 근대역사관'이다.
목포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로 1897년 10월 목포항 개항 후 1898년 일본영사관으로 지어진 건물이다. 유달산 기슭에 자리 잡아 역사관에서 목포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전체 외관은 붉은 벽돌로 마감한 르네상스 양식이며 일제시대 정치적 본거지였다고 한다.

역사관 안에는 개항부터 일제강점기를 거치는 동안 목포의 역사와 유물, 건축 등이 소개돼 있고 밖으로 나오면 역사관 뒤쪽으로 방공호가 있어 당시 상황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는 등 근대사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곳.

전남 목포시 영산로29번길 6.

 

두장의 사진을 찍어 겹치면 하트 모양이 되는 사랑나무.사진=한국관광공사
두장의 사진을 찍어 겹치면 하트 모양이 되는 사랑나무.사진=한국관광공사

'호텔 델루나' 속 사랑나무...부여 성흥산성 사랑나무

'호텔 델루나'에서 아이유가 옛 친구들과의추억을 떠올리던 장면에 등장하는 성흥산성 사랑나무.

해발 약 240m에 위치하며 약 400년가량 된 것으로 추정된다.나뭇가지가 오묘한 형태로 꺾여있어 멀리서 바라보면 마치 하트 모양처럼 보인다. 사방이 탁 트여 주변 풍광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고 강경읍과 금강 하류가 한눈에 보인다.

반쪽 하트 사진을 한 장을 찍고 좌우 반전한 다음 사진을 이어 붙이면 완전한 '하트(❤)'모양이 된다고. 해 질 녘이면 사랑나무와 사람의 실루엣이 더욱 아름답게 나와 인생샷 촬영지로 인기가 높다.

 충남 부여군 임천면 성흥로97번길 167.

 

드라마 '남자친구' 촬영지, 속초 외옹치항. 사진=한국관광공사
드라마 '남자친구' 촬영지, 속초 외옹치항. 사진=한국관광공사

송혜교, 박보검 주연의 드라마 '남자친구' 촬영지, 속초 외옹치항

드라마 '남자친구'의 주인공 '차수현'(송혜교 분), '김진혁'(박보검 분)은 우연히 만나 사랑을 시작하게 되는장면이 바로 이곳 속초 외옹치 '바다향기로'에서 촬영됐다. 외옹치 해안 일대는 1970년 해안 경계 철책선이 설치되면서 일반인 출입이 전면 통제됐다가 2018년 4월 개방됐다.

강릉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에 이어 동해안에서 두 번째로 만들어진 탐방로로 외옹치 해안,속초해수욕장 일대를 따라 조성됐다. 산책로는 안보체험길, 암석관찰길, 하늘데크길, 대나무명상길 등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져 있다.

부서지는 파도 소리를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고 해질녘 외옹치항의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바다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산책로는 총 1.74km로 약 30여 분 소요되는데 기암괴석과 소나무,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을 볼 수 있다.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712.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촬영지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사진=한국관광공사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촬영지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사진=한국관광공사

'사이코지만 괜찮아'...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최근 종영한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주인공 '문강태'(김수현 분)와 '고문영'(서예지 분)이 여행을 떠나는데, 그들이 건너던 아찔한 높이의 다리가 바로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다.

높이 100m, 길이 200m, 폭 1.5m로 산악 보도교 중 국내 최장, 최고의 규모를 자랑한다. 출렁다리가 있는 소금산 암벽 봉우리 스카이워크 전망대에서는 섬강의 빼어난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출렁다리는 길이 200m에 이르는 바닥 전체에 뚫려있는 격자형 강철 소재를 사용했다. 활짝 열린 하늘을 바라보다 바닥을 내려다 보면 스릴이 넘친다.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68.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촬영지,'맹꽁이 오락실. 사진=한국관광공사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촬영지,'맹꽁이 오락실. 사진=한국관광공사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속 레트로 무드...전주 한옥마을 '맹꽁이 오락실'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의 주인공 '배타미'(임수정 분), '박모건'(장기용 분)의 첫 만남장소로 등장한 레트로 무드의 장소가 바로 전주 한옥마을에 위치한 '맹꽁이 오락실'.

'맹꽁이 오락실'은 감각적인 외관과 함께 레트로 게임으로 가득하다. 철권과 갤럭시, 테트리스 등 지금은 보기 어려운 다양한 레트로 게임이 갖춰져 있어 누구나 앉아서 어릴적 추억에 빠져드는 곳. 중년 이상 세대에겐 아련한 기억으로 남아있는 추억의 소품도 자리하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알록달록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좋은 장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주행 2020-09-26 21:13:49
https://korean.visitkorea.or.kr/detail/rem_detail.do?cotid=5fef0315-ae2c-4b05-81ee-eaeeebd2d162
정주행 드라마 속 여긴 어디? 국내 드라마 촬영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