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AI 음성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 출시
상태바
카카오, AI 음성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 출시
  • 정세진 기자
  • 승인 2020.09.2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차량 등 다른 기기와 연결 가능
배달음식주문 · 길찾기 · 어학사전 등 다양한 기능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음성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출시. 사진제공=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음성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출시. 사진제공=카카오엔터프라이즈

[오피니언뉴스=정세진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1일,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를 탑재한 음성 인식 컨트롤러 ‘미니링크(mini LINK)’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미니링크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헤이카카오'와 연결하면 블루투스 스피커, 차량 등 원하는 기기를 AI 스피커인 카카오미니처럼 활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 등 외부 기기와 연결하면 미니링크 오디오 콘텐츠를 외부 기기로 들을 수 있다.

미니링크를 통해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과 보내기가 가능하고 원하는 음악을 감상하거나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뉴스, 환율, 주가, 운세 등의 지식·생활 정보는 물론 알람·메모 등록, 배달음식 주문, 교통·길 찾기 정보, 어학 사전 , 영화·TV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미니링크는 카카오미니나 미니C와 달리 '헤이카카오’라는 음성명령어를 쓰지 않는다. 전면부에 위치한 웨이크업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정보나 기능을 말하면 된다. 이 기능을 활용해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하고 미리 헤이카카오 어플에 등록해둔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음성명령어 대신 전면부 버튼을 사용한 것은 '휴대성'을 높이기 위한 선택이다. 카카오미니와 카카오미니C는 주로 실내의 고정된 장소에서 사용하는 기기였다.

미니링크는 전면부 버튼을 통해 전력 소비를 줄였다. 한 번 충전으로 5일간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이전 제품들은 이동성에 한계가 있었다"며 "상황과 관계없이 연결해 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은 “미니링크는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i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며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C에 이어 미니링크 까지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감안해 지속적으로 디바이스를 진화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미니링크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미니링크 본체는 3만2300원, 캐릭터 케이스 패키지는 4만1300원이다. 아이폰 용 iOS는 4분기 중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