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폴드2, 커지고 두께는 얇아져...톰 브라운 에디션도
상태바
삼성 갤폴드2, 커지고 두께는 얇아져...톰 브라운 에디션도
  • 정세진 기자
  • 승인 2020.09.0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2 미스틱 브론즈 모델.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Z 폴드2 미스틱 브론즈 모델. 사진제공=삼성전자

[오피니언뉴스=정세진 기자] 크기는 커졌고, 두께는 얇아졌다.

삼성전자가 온라인으로 공개한 '삼성 갤럭시Z폴드2'의 특징이다. 지난 1일 언팩 행사에서 첫 선을 보였다.

갤럭시 Z 폴드2는 더 커진 7.6형의 메인, 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6.2형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Infinity-O Display)를 탑재한 커버 디스플레이는 '갤럭시 Z 폴드2'를 펴지않은 상태에서도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지도·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등 사용성이 대폭 강화됐다. 반면 무게는 6g 무거워졌다.

메인 디스플레이에는 초당 최대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가변 주사율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Dynamic AMOLED 2X display)를 탑재했다. 게임이나 인터넷 서핑 등 사용자가 보는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매끄럽고 부드러운 보는 경험을 제공하며, 배터리 효율성도 높였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갤럭시 Z 폴드2는 지난 폴더블폰에 대한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하드웨어와 사용자 경험 모두 의미 있는 혁신을 이루었으며, 구글·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인 협업까지 더해 모바일 경험의 가능성을 새롭게 정의하고 제시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스테레오 효과와 더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는 하이 다이내믹 듀얼 스피커(high-dynamic dual speakers)를 탑재했다. 또 삼성 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를 적용한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와  스위퍼(sweeper) 기술을 적용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하고 있다. 스위퍼는 광섬유를 사용해 외부 먼지와 이물질 유입으로부터 힌지와 디바이스를 보호하는 기술이다.

하이드웨이 힌지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갤럭시 Z 폴드2'를 펼쳐서 세워 둘 수 있어 폴더블폰만의 사용 경험인 플렉스 모드(Flex mode)를 즐길 수 있게 한 것.

플렉스 모드는 폰을 펼치지 않아도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세워두고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별도의 거치대 없이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플렉스 모드를 활용할 경우에는 상단 화면을 통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동시에 하단 화면에서 최근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최대 5개까지 바로 확인, 비교할 수 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확인하기 위해 카메라 앱을 닫고, 갤러리 앱을 별도로 실행할 필요가 없다.

삼성전자는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수준에서부터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으로 확대했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갤럭시 Z 폴드2'의 7.6형 대화면에 최적화 경험을 제공해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효율적인 업무나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최신 5G 이동통신,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4500mAh 대용량 배터리,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삼성 덱스(Samsung Dex), UWB(초광대역)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을 지원한다.

'갤럭시 Z 폴드2 5G'는 미스틱 블랙(Mystic Black)과 미스틱 브론즈(Mystic Bronze)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39만 8천원이다. 삼성전자는 기존 '갤럭시 폴드' 구매 고객 대상 '갤럭시 Z 폴드2' 특별 보상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삼성전자는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을 이어간다. '갤럭시 Z 플립' 출시에 이어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Galaxy Z Fold2 Thom Browne Edition)'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톰브라운의 감성을 담아 냈다.

삼성 갤럭시 Z폴드 2 톰브라운 에디션.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Z폴드 2 톰브라운 에디션. 사진제공=삼성전자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회색 색상에 브랜드 고유의 빨간색, 흰색, 파란색 패턴을 섬유 소재로 입체적으로 적용했다.

새로운 잠금 화면과 '갤럭시 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에서만 제공하는 사진 필터는 톰브라운의 세계를 디지털화했다.

톰브라운 에디션 패키지는  Z폴드2뿐 아니라 갤럭시 워치3 41mm 모델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포함된다. 또한 톰브라운 디자인이 적용된 폰케이스와 워치 스트랩 등 액세서리도 제공한다.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7일부터 사전 한정 판매를 진행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396만원이며, 판매 관련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