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신제품에 톰브라운 수트...태블릿·버즈·워치·폴드2 공개
상태바
삼성, 신제품에 톰브라운 수트...태블릿·버즈·워치·폴드2 공개
  • 정세진 기자
  • 승인 2020.08.0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응속도 빨라져, 필기감 좋아진 갤럭시 탭S7·S7+
탭은 한 대, 버즈는 두 쌍?...신형 버즈 라이브
톰브라운과 협업한 폴드 2

 

톰브라운 에디션 예상도. 사진제공=삼성전자
톰브라운 에디션 예상도. 사진제공=삼성전자

[오피니언뉴스=정세진 기자] 삼성전자는 5일 '갤럭시 언팩 2020' 행사에서 갤럭시 노트20과 함께 신형 태블릿·블루투스 스피커·갤럭시 워치·폴더블폰인 폴드2를 동시에 공개했다. 

반응속도 빨라져, 필기감 좋아진 갤럭시 탭S7·S7+

이날 삼성전자가 공개한 태블릿 '갤럭시 탭 S7'과 '갤럭시 탭S7플러스'는 이전 제품 보다 반응속도가 빨라졌다. S펜과 삼성노트를 사용할 때 훨씬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느낄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7과 플러스에 120헬츠(Hz) 주사율 디스플레이·최신 모바일 프로세서·5G 이동통신 등을 지원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탭S7플러스. 사진제공=삼성전자
갤럭시 탭S7플러스. 사진제공=삼성전자

S펜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앱도 지원했다. 안드로이드 최초로 일러스트·웹툰·만화·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앱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Clip Studio Paint)'를 지원하고, 노트 필기 앱 '노트쉘프(Noteshelf)', 그래픽 디자인 제작 플랫폼 '캔바(Canva)'를 선탑재했다.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는 더욱 확장된 화면에서 동시에 최대 3개의 앱을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Multi-Active Window)', 앱을 동시에 최대 3개까지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App pair)'도 지원했다.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플러스'는 태블릿을 가로로 세워두고 화상 컨퍼런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전면 카메라 위치를 변경했다. 마치 PC 키보드 상단에 있는 ESC·Delete·삼성 덱스 연결 전용 키 등 기능 키를 제공하는 북 커버 키보드를 별도로 제공했다.

또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플러스'에 각각 8000암페어(mAh)와 10090mAh에 이르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또 두 모델 동시에 16대10 화면비율의 얇은 베젤·120Hz 주사율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삼성전자는 이에 대해 “영화나 게임, 인터넷 서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부드럽고 매끄러운 화면으로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탭S7. 사진제공=삼성전자
갤럭시 탭S7. 사진제공=삼성전자

특히,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플러스'는 S펜을 활용해 사용자의 창의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앱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를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 3종으로 오는 21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오는 18일부터 '갤럭시 탭 S7'·'갤럭시 탭 S7플러스' 를 사전 판매하고, 내달 3일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탭은 한대, 버즈는 두 쌍 ?...신형 버즈 라이브

삼성전자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헬스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 워치 '갤럭시 워치3'도 공개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사진제공=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사진제공=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갤럭시 최초의 오픈형 무선 이어폰으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채용해 하루 종일 착용해도 생생한 사운드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총 3개의 마이크와 가속도 센서를 활용해 더욱 강화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12mm의 전작 대비 더 큰 스피커와 오픈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ation)을 적용해 사운드 경험도 한 단계 진화시켰다.

또한, '갤럭시 노트20'과 '갤럭시 탭S7·S7플러스'에 두 개의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연동해, 음질의 저하 없이 친구와 함께 좋아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버즈 투게더(Buds Together)'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블랙·미스틱 화이트의 3가지 색상으로  6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삼성 스마트 워치 고유의 디자인 특징인 원형 베젤을 적용한 프리미엄 스마트 워치 '갤럭시 워치3'도 공개했다.

고급 스테인리스 재질의 45mm와 41mm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되는 '갤럭시 워치3'는 전작 대비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서도 더욱 슬림하고 가벼워졌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최초로 더욱 가벼우면서도 견고한 티타늄 소재의 '갤럭시 워치3'도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 워치 3 41mm 미스틱 브론즈. 사진제공=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3' 41mm 미스틱 브론즈. 사진제공=삼성전자

'갤럭시 워치3'는 헬스 모니터링부터 피트니스, 수면 관리까지 손목 위에서 통합된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최첨단 센서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통해 혈압뿐 아니라 심전도(ECG)를 측정할 수 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은 각각 지난 4월과 5월 혈압과 심전도 측정 기능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부터 허가를 받았다.

또한, 최초로 혈액 내 산소를 측정해 일정 시간 동안 얼마나 효과적으로 호흡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워치3'를 LTE와 블루투스 모델로 출시하며, 45mm 모델은 미스틱 실버와 미스틱 블랙 색상으로, 41mm 모델은 미스틱 브론즈와 미스틱 실버 색상으로 출시한다.

톰브라운과 협업한 폴드 2

삼성전자는 이 날 행사에서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이자 3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2'를 공개했다.

'갤럭시 Z 폴드2'는 더욱 커진 6.2형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로 구성된다.

삼성 갤럭시Z 폴드2 미스틱 브론즈.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 갤럭시Z 폴드2 미스틱 브론즈.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2'를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한다. 또한 '갤럭시 Z 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와 한 단계 진화한 스위퍼 기술을 적용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에 이어 현대 패션의 선구적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Galaxy Z Fold2 Thom Browne Edition)'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된 이미지입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된 이미지입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2'에 대한 자세한 사양을 비롯한 출시 일정, 가격 등은 내달 초에 발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