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준 장남 정기선 전무 승진
상태바
정몽준 장남 정기선 전무 승진
  • 오피니언뉴스
  • 승인 2015.11.2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重 임원 인사…첫 여성임원 탄생

 

현대중공업그룹은 27일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의 장남인 정기선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키는 등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지난 3일 사장단 인사에 이은 이번 임원 인사에서는 중앙기술연구원 신현수 전무, 현대오일뱅크 강명섭 전무 등 6명이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정임규 상무 등 15명은 전무로, 남상훈 상무보 등 36명은 상무로 각각 승진했으며 57명이 상무보로 신규 선임됐다.

정기선 신임 전무는 지난 11일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석유회사인 아람코와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 체결을 주도하며 경영 전면에 나선 바 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정기선 전무는 사우디 아람코 및 인도와의 협력사업을 책임지고 수행할 뿐 아니라 조선과 해양 영업을 통합하는 영업본부의 총괄부문장을 겸직해 영업 최일선에서 발로 뛰면서 해외 선주들을 직접 만나는 등 수주 활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인사와 관련, 현대중공업 측은 해양플랜트 납기 지연 등으로 인한 대규모 적자에 대한 책임을 물어 해양사업 임원의 교체 폭이 컸다고 전하면서 연구개발(R&D) 분야의 중요성을 감안, 중앙기술연구원장을 부사장급으로 격상했다고 설명했다.

신규 상무보 선임자 57명 중 40대가 절반인 28명을 차지할 정도로 많아 지속적인 세대교체가 이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현대중공업 측은 전했다.

신임 임원 중 전기전자시스템사업본부 이진철 부장이 상무보로 신규 선임돼 현대중공업 창사 이래 최초의 여성임원이 탄생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업종 특성상 다소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회사 최초의 여성 임원이 탄생함으로써 향후 여성인력을 적극 활용하겠다는 의지를 이번 인사에 담았다"고 말했다.

현대중공업은 이번 인사와 함께 조직을 정비해 각 사업대표에게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는 사업대표 책임경영 체제를 확립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인사, 구매, 원가, 기획, 안전 등 기존의 경영지원 기능을 각 사업부로 대폭 이양해 독립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