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백악관 출입기자와 설전 벌이다 갑자기 '퇴장'
상태바
트럼프, 백악관 출입기자와 설전 벌이다 갑자기 '퇴장'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0.05.12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中 무역합의 재협상 질문에 ‘관심없다’ 일축
트럼프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중국 출신 웨이자 장 CBS 기자와 설전을 벌이다 갑자기 퇴장했다. 사진=CNN
트럼프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중국 출신 웨이자 장 CBS 기자와 설전을 벌이다 갑자기 퇴장했다. 사진=CNN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에 유리한 조건으로 무역합의 재협상이 이뤄질 가능성과 관련해 "전혀 관심 없다"고 일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중국이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무역협상을 재개하고 싶어한다는 질문에 대해 “조금도 관심 없다"고 답했다고 미국 언론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이 나은 합의로 만들기 위해 무역협상을 재개하고 싶어한다는 걸 들었다"며 "중국은 수 십년간 미국을 이용해왔다"고 비판했다. 이어 "나는 관심 없다"고 재차 강조한 뒤 "중국이 서명한 합의를 지키는지 보자"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 해커가 백신 개발과 관련한 기술을 훔치려는 시도를 한다는 보도가 이어지는데 우려하는 문제에 대한 질문에 어제 오늘 일이 아니라는 식으로 답변한 뒤 "나는 중국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중국은 근원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막았어야 했다"고 답했다. 이어 "우리는 아주 면밀하게 들여다보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 출신 기자와 설전을 벌이다 이날 회견을 갑작스럽게 끝내버리기도 했다.

미 CBS방송의 중국 출신 웨이자 장 기자가 '검사 횟수를 강조하는데 왜 중요한 것이냐. 매일 미국인이 죽어가는데 왜 이걸 국제적 경쟁으로 보는 것이냐'라고 묻자 트럼프 대통령은 "전세계에서 사람들이 목숨을 잃는 것은 중국에 물어봐야 할 질문일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그러면서 "나한테 묻지 마라. 중국에 물어봐라"라고 신경질적인 답변을 이어갔다.

장 기자가 '왜 내게 콕 집어 말을 하느냐'고 반문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누군가를 콕 집어 말하는 게 아니다. 그런 못된 질문을 하는 누구에게도 나는 이렇게 말한다"고 응수했다.

이어서 CNN기자가 질문을 이어가려 했으나 트럼프 대통령은 회견을 중단하고 떠나버렸다. CNN 역시 트럼프 대통령이 평소 비호감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매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