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만에 회사 비전 발표하는 정의선
상태바
4년만에 회사 비전 발표하는 정의선
  • 오피니언뉴스
  • 승인 2015.11.0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런칭 행사 직접 발표…고급차 브랜드 주도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4년여 만에 현대차그룹의 미래 청사진을 밝히는 행사를 주도했다.

정 부회장은 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 런칭 행사에서 브랜드 발표와 함께 취재진의 질의에 일일이 답변하는 등 자신감 있는 행보를 보여줬다.

그가 현대차 비전과 관련된 발표 현장에 나선 것은 2011년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현대차의 새 브랜드 슬로건인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새로운 사고, 새로운 가능성)'를 발표한 이래 처음이다. 이 슬로건은 지금도 현대차의 핵심 가치로 통용된다.

정몽구 현대차 회장의 아들인 그는 2009년 9월에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현대차 발표회를 이끌었고 귀국해서는 선상카페 마리나 제페에서 신형 쏘나타 출시 발표를 하는 등 그동안 각종 행사에도 참석해 왔다.

정 부회장은 이처럼 현대차의 미래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순간마다 모습을 드러내며 경영 역량을 대외에 보여줬다.

발표회에서 그는 "현대차가 지난 반세기 동안 도전과 변화 거듭하며 정말 많이 성장해왔다"면서 "도전 정신과 열정으로 더 좋은 차를 만들고자 노력한 결과 세계 5위 글로벌 자동차그룹으로 빠르게 성장했고 브랜드가치 측면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운을 뗐다.

정 부회장은 "제네시스는 우리도 세계적 고급차를 만들 수 있다는 자부심을 느끼게 해줬다"면서 "오늘 제네시스에 새 역할을 하나 더 제시하고자 하는데, 이 시간부터 제네시스가 별도 새 브랜드로 탄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중차 브랜드인 현대차가 고급 브랜드로 도약을 시도하는 데 따른 설렘과 기대감도 여과 없이 표현했다.

정 부회장은 "현대차가 오늘 또 하나의 새 출발을 하고자 한다"면서 "새로운 시작이 그렇듯 저 역시 설렘과 떨림이 교차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상품에 대한 자신감은 갖고 있지만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수반한다는 사실을 잘 안다"면서 "현대차는 서두르지 않고 차근차근 내실을 쌓아 세계 보급차 시장에서 입지를 견고히 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정 부회장은 발표에 이은 질의응답 시간에도 양웅철 부회장 등 경영진과 함께 테이블에 앉아 적극적으로 답변에 나섰다.

그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정체성을 묻자 "고급차 수요 증가율이 대중 차를 크게 상회하고 있다"면서 "이 기회를 충분히 살려보자는 게 제네시스 브랜드 런칭의 의미"라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곧 출시되는) G90, G80을 통해 자신감을 확보하고 향후 추가로 4개 차종이 나오면서 최고의 상품성을 보여 드릴 예정"이라면서 "앞으로 제네시스 브랜드도 경쟁사보다 앞서갈 수 있는 친환경차를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