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예칼럼] 길고 긴 겨울밤, 사랑을 부르는 제철 음식
상태바
[지예칼럼] 길고 긴 겨울밤, 사랑을 부르는 제철 음식
  • 지예
  • 승인 2015.10.2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사노바는 오랜 시간 사랑을 위해 아침에 굴 50개를 먹었다 - 꼬막, 더덕, 대하…

가을도 끝물이다. 이제 곧 길고 긴 겨울이 코앞이다. 겨울은 마치 오랜 시간 사랑을 나누라는 듯 조용하고 은은하게 빛을 낮추어 준다. 긴 겨울만큼 긴 겨울밤이니 사랑도 오래 해주면 더 좋다. 카사노바는 생전에 오랜 시간 사랑하기 위하여 아침 식사로 굴을 50개씩 먹었다고 한다. (대단한 걸!)

 

 

굴을 먹는 방식 역시 카사노바다웠다. 아침에 일어나면 여인과 함께 욕조에 들어간다. 그러면 하인이 굴을 가지고 와서 함께 먹었다고 한다.

 

 

곧 석화의 철이 다가오니 긴 시간 사랑을 하는 데에 약했던 남자들에겐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여자에게도 물론 좋다. 굴에 있는 성분들은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활달하게 하며 정자 생성에도 큰 역할을 한다고 한다. 한 번 사정할 때 수 억 마리씩 배출되기 때문에 정자 귀한 줄 모르지만, 사실 정자는 한번 만들어지는데 약 74일이나 걸린다는 사실! 게다가 굴 속 글리코겐은 피로 보충에도 도움이 된다.

▲ 영화 카사노바.

 

이 밖에도 겨울은 우리를 위하여 섹시한 제철 음식들을 준비해 놓았다. 그러니 당신은 겨울밤과 같이 길고 짙게 사랑하소서!

 

 

1. 꼬막

 

야들야들한 꼬막은 예로부터 스테미너 향상에 좋아 임금님 수라상 8진미에 올라갔었다. 저지방 고단백인 꼬막에는 비타민B와 타우린이 풍부하여 피로감 회복에 좋다. 게다가 빈혈과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필수 아미노산까지 풍부하니, 굴만큼은 아니지만 임금님이 찾으신 이유를 알 만하다!

▲ 영화 인어공주.

 

2. 더덕

 

인삼만큼의 효능이 풍부하다는 더덕은 여성의 갱년기 예방은 물론이요, 남성의 스테미너 향상에도 좋은 식품이다. 정력 보조 식품에도 더덕이 심심치 않게 많이 함유되는 이유다. 더덕은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를 방지해줄 뿐만 아니라, 폐의 기능 역시 좋게 한다. 장기전으로 돌입하게 된다면, 더덕을 먹어둔 것이 얼마나 다행인지를 깨닫게 될 것이다. 제철을 맞은 더덕을 꾸준히 먹으면 젊어질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에도 도움이 되니 장볼 때 꼭 챙겨두시길.

 

3. 대하

 

가을부터 12월까지 제철은 대하. 물론 구워먹어도 맛이 그만이지만, 팔딱팔딱 거리는 살아있는 대하를 보면 왜 스테미너 음식인지 알만하다. 대하는 전형적인 고단백 식품으로 소고기만큼 단백질이 풍부하며, 그에 비해 지방은 아주 적다. 뿐만 아니라 8가지 필수 아미노산들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

▲ 바다에는 정말 많은 스테미너 음식이 있다.영화 인어공주 이미지.

 

옛말에 ‘먼 길을 떠나는 남자에게 새우를 먹이지 마라.’라는 이야기가 있다고 한다. 새우가 양기를 돋우는데 탁월한 음식이기 때문! 아르기닌 이라는 성분이 듬뿍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성분은 발기부전 치료에 그만이라는 점! 아르기닌은 몸 속 산화질소를 활성화시키는데, 외국에서는 이미 그 효과가 입증되어 천연 비아그라라고도 알려져 있다. 대하 속 아르기닌은 고등어의 약 3배 수준이다.

 

자연산 대하는 성질이 급해서 빨리 죽는다고 한다. 하지만 걱정 마시라. 대하를 많이 먹은 당신은 침대에서 빨리 죽지 않을 터이니.

 

 

이 밖에 꼭 제철이 아니더라도 언제나 먹을 수 있는, 정력을 드높여 줄만한 음식들은 많다. 초콜릿은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발기력에 문제가 있는 남자들에게 좋다. 소나 돼지고기에 있는 붉은 살코기는 뇌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과 노르에피네프린을 분비시켜 민감하게 만들어 성감을 높여준다. 원래부터가 ‘겨울 밤’같이 긴 남자들이라면 붉은 살코기를 먹는 게 도움이 될 것이다. 고기를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었던 것이다! (역시!)

▲ 영화 클로저.

 

생강 역시 소문난 스테미너 음식이다. 생강을 뜻하는 영어 단어, ginger는 원래 정력 또는 원기라는 뜻을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전 작품인 아라비안나이트에서는 생강을 신이 내린 스테미너 음식이라고 표현하기까지 했다. 아스파라거스 역시 남성들이 꼭 먹어두어야 할 음식이다. 아스파라거스는 스테미너 뿐만 아니라 탈모에도 효능이 좋다.

 

인간의 센스는 상상 이상으로 탁월해서, 우리가 미처 우리가 인지하고 있지 못하는 것- 그 이상을 알게 한다. 사실 이성을 보았을 때, 그 사람의 체격이나 이목구비의 생김새가 주는 성적인 매력도 있겠지만 분명 그 이상의 무엇이 ‘나’를 자극시키는 것이다. 그것은 목소리 일 수도 있고, 눈빛, 혹은 빛나는 머릿결일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 머릿결을 굉장히 중요하게, 그리고 섹시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 그 사람에게서 풍겨져 나오는 어떠한 냄새랄까 그러한 것에 반할 때도 있다. 이 사람은 나와 잘 맞을 것이다, 혹은 이 사람은 굉장히 섹시하다 라는 종류의 느낌. 그것은 우리가 머리로 아는 것이 아닌 센스로 알게 되는 것이다. 대부분 눈빛이나 머릿결이 촉촉한 사람들에게서 그런 느낌을 많이 받게 된다.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하여 섹시한 음식들을 먹어두는 것은 굉장히 이로운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것들은 첫 번째로 당신의 성적 능력에 도움이 된다. 둘째, 제철음식을 먹는 것은 여러모로 건강에 이롭다. 세 번째로는 제철 음식을 먹고 건강은 물론 침대 위 활력까지 되찾은 당신을 자신감있게 해줄 것이기 때문!

 

섹시한 제철 음식은 분명, 당신을 섹시한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더도 말고 겨울밤과 같이 길고 짙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러니 겨울이 준비해놓은 섹시한 음식들을 마다하지 마시라는 얘기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