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과거의 잘못 되풀이 않도록 기업 본연 역할에 충실하겠다" (전문)
상태바
삼성전자 "과거의 잘못 되풀이 않도록 기업 본연 역할에 충실하겠다" (전문)
  • 변동진 기자
  • 승인 2019.08.2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법원 판결 직후 입장문 발표..."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도움과 성원 부탁"
삼성전자 기흥사업장.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변동진 기자] 삼성전자는 29일 대법원이 ‘국정농단’ 사건 관련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2심 재판을 전부 다시 하라고 결정한 것에 대해 입장문을 내고 "과거의 잘못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그동안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저희는 과거의 잘못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기업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또 “최근 수년간 대내외 환경의 불확실성으로 어려움을 겪었고 미래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준비에도 집중할 수 없었던 게 사실”이라며 “삼성이 위기를 극복하고 국가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대법원은 이날 이 부회장이 비선실세 최순실씨 측에 건넨 뇌물액과 횡령액이 2심 때보다 더 늘어나야 한다며 2심 재판을 다시 받으라고 결정했다.

대법원의 주문대로라면 이 부회장은 파기환송심에서 형량이 더 무거워질 가능성이 있고 최악의 경우 다시 구속될 수도 있다.

다음은 삼성전자의 입장문 전문이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그 동안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저희는 과거의 잘못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기업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저희 삼성은 최근 수년간, 대내외 환경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어 왔으며, 미래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준비에도 집중할 수 없었던 게 사실입니다.

갈수록 불확실성이 커지는 경제 상황 속에서 삼성이 위기를 극복하고 국가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