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경영' 이재용, 삼성전자 온양사업장서 日 대응책 논의
상태바
'현장 경영' 이재용, 삼성전자 온양사업장서 日 대응책 논의
  • 박대웅 기자
  • 승인 2019.08.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용 부회장, 미래 경쟁력 강화 방안도 주문
온양 이어 평택, 기흥, 천안 등 주요 사업장 연이어 방문 계획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맨 오른쪽)은 6일 충남 아산의 온양 사업장을 찾아 일본의 수출 규제 대응 및 미래 경쟁력 강화 방안을 주문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맨 오른쪽)은 6일 충남 아산의 온양 사업장을 찾아 일본의 수출 규제 대응 및 미래 경쟁력 강화 방안을 주문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오피니언뉴스=박대웅 기자] 일본의 수출 규제 대응책 마련에 고심 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현장 경영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이 부회장은 6일 충남 아산의 온양 사업장을 찾아 반도체 부문 최고경영진과 함께 일본의 수출 규제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왼쪽 두 번째)이 6일 충남 아산 온양 사업장에서 각 부문 계열사 부문장들과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왼쪽 두번째)이 6일 충남 아산 온양 사업장 구내식당에서 각 부문 계열사 부문장 등 임직원들과 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이날 대책회의에는 이 부회장을 비롯해 반도체·디스플레이 사업을 담당하는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과 진교영 메모리사업부장(사장), 강인엽 시스템 LSI사업부장(사장), 정은승 파운드리사업부장(사장), 백홍주 TSP(테스트&시스템 패키징) 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삼성전자 온양 사업장은 테스트와 패키징 등 반도체 '후공정'을 담당하는 곳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맨 오른쪽)
이재용 부회장(왼쪽에서 세번째)이 삼성전자 주요 계열사 부문장과 이야기를 나누며 걷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이 부회장은 대책회의에서 위기 상황에 따른 대응 계획과 함께 미래 경쟁력 강화 방안을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은 회의 전 사업장 내 구내식당을 찾아 회의 참석자 및 현장 임직원들과 함께 식사를 했다.

이 부회장은 온양 사업장을 시작으로 평택 메모리 반도체 생산라인과 기흥 시스템LSI 및 파운드리 생산라인, 천안 사업장, 삼성디스플레이 탕정사업장 등을 연이어 방문할 예정이다. 

앞서 전날인 5일 이 부회장은 삼성전자 계열사 사장단을 긴급 소집해 대책회의를 열고 "긴장은 하되 두려워하지 말고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