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ED 사이니지’로 美타임스퀘어 랜드마크 새단장
상태바
삼성전자, ‘LED 사이니지’로 美타임스퀘어 랜드마크 새단장
  • 김솔이 기자
  • 승인 2019.06.1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사진제공=삼성전자

[오피니언뉴스=김솔이 기자] 미국 뉴욕의 랜드마크인 타임스퀘어가 삼성 스마트 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로 새롭게 단장했다.

삼성전자는 이달 초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원 타임스 스퀘어(One Times Square)’ 건물 외벽 전광판을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로 교체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는 2016년 ‘선글래스 헛 타임스 스퀘어점’, 2017년 ‘내셔널지오그래픽 인카운터’를 비롯해 지난해 ‘투 타임스 스퀘어’ 등 타임스퀘어 지역의 주요 건물 외벽에 대형 사이니지를 공급해왔다.

원 타임스 스퀘어는 25층 111미터(m) 높이 건물로 새해 맞이 ‘카운트다운’과 ‘볼 드롭’ 행사, 영화·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타임스퀘어 일대에서도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인식되고 있어 광고비 역시 가장 높은 수준이다

원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은 총 4개의 스크린으로 구성되며 면적은 약 1081제곱미터(㎡)에 달한다. 삼성전자는 이중 하단부에서 중간부까지 위치한 기존 3개의 스크린을 하나로 통합 설치해 더욱 주목도를 높였다.

여기에 사용된 제품은 ‘XPS080’로 8밀리미터(mm)의 촘촘한 LED 픽셀 간격과 9000니트의 업계 최고 수준 밝기로 환한 대낮에도 선명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혹독한 야외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엄격한 신뢰성 테스트를 거쳤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세계 문화와 상업의 중심지로 불리는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연간 1억명 이상이 삼성의 최첨단 LED 사이니지를 경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삼성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업계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