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위한 '사잇돌대출' 출시
상태바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위한 '사잇돌대출' 출시
  • 이성노 기자
  • 승인 2019.05.2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부터 서류 제출, 실행까지 모바일앱에서 한 번에 가능
대출 최저금리 연 3.48%·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오피니언뉴스=이성노 기자] 한국카카오은행가 중금리 대출 상품 라인업 확대를 위해 사잇돌대출 대상 범위를 근로소득자에 이어 개인사업자로 확대했다고 29일 밝혔다.

ㅇㄹ
카카오뱅크가 최대한도 2000만원, 최저금리 연 3.48%의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을 출시했다. 사진제공=한국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은 소규모 자영업자, 개인사업자등록증이 있는 프리랜서들을 대상으로 한다. 6개월 이상 사업을 운영해 온 개인사업자이고, 소득금액증명원 기준 연 1000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다만, 법인으로 등록한사업체의 대표는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을 받을 수 없다.

카카오뱅크의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의 대출 최대 한도는 2000만원이며  29일 기준 대출 최저금리는 3.48%다.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도 카카오뱅크의 다른 대출 상품과 마찬가지로 중도상환해약금을 면제한다. 일시적으로 자금이 필요한 개인사업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은 별도의 서류를 제출 없이 제출부터 실행까지 모바일앱에서 한 번에 가능하다. 대출신청 고객이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을 통해 기본 사항을 입력한 후 정보 조회에 동의하면 카카오뱅크가 국세청(홈택스) 등을 통해 필요한 서류들을 전산으로 확인해 대출가능 금액과 금리를 바로 고객들에게 제시하는 방식이다.

카카오뱅크는 중금리 대출 활성화를 위해 올해 1월 근로소득자 대상 사잇돌대출을 출시한 바 있다. 4개월여 만인 현재 카카오뱅크를 통한 사잇돌대출 공급 금액은 3000억원을 돌파했다. 같은 기간 은행권 사잇돌대출 공급액의 60%에 달한다. 

아울러 대출 고객들의 이자 부담 절감을 위해 지난 10일부터는 신규 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 대출 금리를 각각 최대 0.31%포인트, 0.39%포인트 인하했다,

이형주 카카오뱅크 상품파트장은 "개인사업자 사잇돌대출도 대출 가능 여부 조회부터 실행까지 모두 모바일앱을 통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개인사업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민간 중금리 대출 상품을 출시하는 등 중금리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매년 1조원 규모의 중금리 대출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