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is] 이재용, 인도 재벌家 결혼식 또 참석할 듯
상태바
[Who is] 이재용, 인도 재벌家 결혼식 또 참석할 듯
  • 이성노 기자
  • 승인 2019.03.0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부회장, 지난해 암바니 회장 딸 결혼식 축하연 참석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또 인도 최대재벌의 결혼식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협력업체와의 관계를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가족행사 모임에도 적극 참여하는 모습이다. 

▲아시아 최고 재벌로 꼽히는 무케시 암바니 인도 릴라이언스그룹 회장 아들의 결혼식이 예정된 가운데 삼성전자 관계자는 7일 이재용 부회장의 참석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6일(현지 시간) 인도 현지 다수 매체는 인도 최대재벌인 릴라이언스 그룹의 무케시 암바니 회장의 장남인 아카시 암바니가 9일 인도 서부 뭄바이에서 결혼식을 올린다고 보도했다.

앞서 지난해 12월 암바니 회장의 딸 결혼식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비롯해 골드만삭스, JP모간, 스탠다드차타드 등 재계 CEO,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 등 전세계 다양한 인사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번 암바니 회장의 장남 결혼식에 이 부회장의 참석 여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지만, 업계 안팎에서 참석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릴라이언스 그룹이 삼성전자의 주 고객사이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2년부터 릴라이언스그룹 산하 통신 업체인 릴라이언스 지오와 현지 통신 인프라 구축에 협력하고 있다. 현재 인도 전역에 4G 통신망을 구축한 것은 물론 향후 5G 네트워크 등 첨단 기술 분야에서도 협력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은 지난해 12월 릴라이언스 및 글로벌 기업인들과 네트워킹 차원에서 암바니 회장의 딸 결혼식 축하연에 참석한 바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7일 이 부회장의 인도행에 대해 "이 부회장의 참석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암바니 회장은 아시아 최대 갑부로 알려진 인물이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암바니 회장의 자산은 총 500억달러(약 56조원)로, 세계에서 13번째, 아시아에서는 가장 많은 부를 축적한 인물이다. 

암바니 회장이 거느리는 릴라이언스 그룹은 인도 최대 민간기업으로 전력, 석유, 금융, 바이오, 이동통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형 사업을 벌이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