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 애호가들은 자라섬으로..."가평 자라섬 전국 막걸리 페스티벌"
상태바
막걸리 애호가들은 자라섬으로..."가평 자라섬 전국 막걸리 페스티벌"
  • 채담
  • 승인 2018.10.0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5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 2018 가평군 자라섬 막걸리 축제 공식 포스터

 

가을이 익어가듯 술도 익어가는 10월에 가평군에서 막걸리 축제가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 경기도, 사단법인 한국막걸리협회가 준비한 본 축제는 쌀 소비를 촉진하고 전통주를 홍보하고자 기획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자라섬 전국 막걸리 페스티벌"은 전국 40여개 양조장에서 생산된 막걸리가 전시되며 지역별 막걸리와 잘 어울리는 안주도 선보인다.

축제 첫날에는 개막식과 함께 하와이안 음악, 퓨전 클래식, 뮤지컬 퍼포먼스 등 공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6일과 7일에는 막걸리 젓가락 장단 경연, 줄타기·농악공연, 부침개 경연 등도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건전한 술 문화 정착을 위해 막걸리와 캠핑 문화를 연계해, ‘캠핑존’을 조성하여 숙박이 가능하도록 했다.
젊은 층과 외국인 관광객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문화를 준비했으며 청년트럭과의 협업을 통해 축제장 내 먹거리를 강화한 것도 특징이며 특히 막걸리를 활용한 족욕체험 및 빚기 체험 등이 준비되었다.


미백효과가 뛰어난 막걸리를 사용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로 페스티벌을 찾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 코레일과 ‘전국 자라섬 막걸리 페스티벌 열차’도 병행해 전국열차역에서 막걸리 안내 및 시음, 이벤트를 진행한다.


막걸리와 즐길 수 있는 퍼포먼스를 비롯해 막걸리콘서트, 떼창 가요제, 디제잉 파티, 통기타 공연 등이 중앙 무대에서 펼쳐지며 막걸리 캐릭터 퍼포먼스, 영화 상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전국의 막걸리 외에도 전국의 특색 있는 지역 안주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지역 막걸리와 그에 맞는 안주를 한 곳에 모아놓은 만큼 미식가들의 주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