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SK렌터카 매각…사모펀드 어피니티, 8200억에 인수
상태바
SK네트웍스, SK렌터카 매각…사모펀드 어피니티, 8200억에 인수
  • 박대웅 기자
  • 승인 2024.06.2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네트웍스, 재무 안정화 강화, 경영 효율성 제고
SK네트웍스 이사회는 20일 사모펀드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에 SK렌터카 지분 100%를 양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사진제공=SK네트웍스 

[오피니언뉴스=박대웅 기자] SK그룹이 SK렌터카를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에게 매각한다. 양사는 매각에 관한 주요 거래 조건을 합의해 조만간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20일 SK네트웍스는 이사회를 열고 자회사 SK렌터카 지분 100%를 어피니티에 8200억원에 양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인수 측 이사회를 거쳐 1개월 내 계약이 체결될 것으로 보이며 3~4분기 중 남은 절차가 마무리될 전망이다.

어피니티는 양사 간 계약에 따라 SK렌터카 구성원 전원에 대한 고용을 승계한다. 

SK네트웍스는 이번 매각을 통해 재무 안전성을 강화하고 본·자회사 간 관리 체계를 명확히 해 경영 효율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민병철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 한국총괄대표는 “향후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SK렌터카의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지속 성장시킬 계획”이라며 “SK그룹이 SK렌터카를 책임질 파트너로 신뢰를 보여준 것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주요 부서와 자회사에서 AI를 활용한 사업모델을 개발하고 있고, 본사와 자회사의 유기적 관계 속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구조 구축도 진행하고 있다"며 "AI 컴퍼니 진화를 위한 발걸음을 지속하는 동시에 신규 성장 동력 확보 노력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