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바이브, 롯데뮤지엄과 협업

‘셰퍼드 페어리’ 전시 도슨트 콘텐츠 공개

2022-07-29     최인철 기자
네이버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네이버 바이브(VIBE)는 롯데뮤지엄과 협업해 ‘셰퍼드 페어리, 행동하라!’ 전시회의 도슨트 콘텐츠를 29일부터 11월 6일까지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바이브 앱에서 작품 이미지, 해설 텍스트와 함께 오디오 가이드를 감상하며 전시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쟁, 평화, 정치, 환경 등에 대한 셰퍼드 페어리의 철학이 담긴 약 470여점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바이브는 셰퍼드 페어리의 대표작 중 25점에 대한 도슨트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전시회에 직접 가지 않아도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회 방문 이용자들은 바이브 앱을 오디오 도슨트로 활용 가능하다. 현장에서는 바이브 앱을 설치한 관람객들이 원활하게 전시 해설을 들을 수 있도록 이어폰을 대여해줄 예정이다.

네이버 오디오서비스 반경자 리더는 “롯데뮤지엄과 협업해 준비한 전시회 라인업을 향후 1년간 단독으로 공개할 예정”이라며 “바이브를 통해 현장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오디오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