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뉴스=이이나 기자] LX하우시스가 서울시가 발표한 ‘2024 서울특별시 환경상’에서 환경기술∙경영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28회를 맞은 ‘서울특별시 환경상’은 서울시 환경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2050 탄소중립 도시 서울’ 조성에 기여하는 시민, 기업, 단체를 매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LX하우시스는 자원 순환 제품 공급과 ESG경영 추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에 환경기술·경영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먼저 LX하우시스가 지난해 하반기에 선보인 ‘솔라시스템 루버’ 제품 공급으로 서울시의 제로 에너지 건물 의무화 및 탄소중립 정책에 기여한 점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여기에 더해 LX하우시스가 지난해 ‘고객을 위한 혁신, 미래를 위한 ESG’라는 ESG비전을 새롭게 수립하고 온실가스배출 저감 활동, 사회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활동 등의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펼치며 지역 사회와 동반 성장을 추진하고 있는 측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LX하우시스의 건축물 에너지 절감 제품 확대와 ESG경영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건강히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주거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이나 기자2ina1992@opinionnews.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