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식품박람회 ’타이펙스’ 참가…글로벌 수출입 인프라 구축
상태바
GS25, 식품박람회 ’타이펙스’ 참가…글로벌 수출입 인프라 구축
  • 양현우 기자
  • 승인 2024.06.0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무역박람회 참가자들이 GS25부스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오피니언뉴스=양현우 기자] GS25가 해외 식품 무역박람회에 참가해 해외 유통, 제조 기업과 협업 인프라를 구축한다.

GS25는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한 식품 박람회 '타이펙스’에 국내 유통사 최초로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타이펙스는 세계 각 국 32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8만여명이 참관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식품 무역 박람회다.

GS25는 실제 매장 모습으로 구현한 박람회 부스를 마련하고 수출입 전문가로 구성된 GS리테일 수출입MD팀 7명을 태국 방콕으로 파견해 해외 업체 관계자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박람회에서 GS25는 태국, 필리핀, 홍콩, 말레이시아, UAE 등 32개국, 82개의 업체와의 수출관련 상담을 진행했다.

GS25는 12개 업체와 구체적인 수출 논의에 돌입했으며, 물량 규모 등의 세부 계약 사항을 조율한 후 연내 본격적인 수출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 13개 신규 해외 협력사를 중심으로 해외 유명 상품을 소싱해 국내 GS25 매장의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스낵, 음료, 면류, 안주, HMR 등 5가지 분류 내 상품을 대상으로 중점적인 소싱 절차가 이뤄지고 있으며 이르면 오는 8월부터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될 방침이다.

김은주 GS리테일 수출입MD팀장은 “상품 수출을 위해 타이펙스에 참가하는 여느 기업과 달리 수출입 상담을 동시에 진행하는 전략으로 PB상품 수출국 확대 및 차별화 상품 소싱을 위한 해외 협력사를 발굴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글로벌 수출입 인프라 구축 등의 역량 강화를 통해 내수뿐 아니라 주요 수출입 유통사로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Tag
#GS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