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메디텍, 비뇨기계 의료기 사업 확장...메디띵스와 전략적 투자계약 체결
상태바
휴온스메디텍, 비뇨기계 의료기 사업 확장...메디띵스와 전략적 투자계약 체결
  • 양현우 기자
  • 승인 2024.06.0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성태 휴온스그룹 회장(왼쪽부터), 이진석 휴온스메디텍 대표, 김아람·김세환 메디띵스 대표가 3일 휴온스글로벌 판교 사옥에서 메디띵스와 전략적 투자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휴온스글로벌

[오피니언뉴스=양현우 기자] 의료기기 전문기업 휴온스메디텍이 비뇨기계 의료기기 사업 강화에 나섰다.

휴온스메디텍은 지난 3일 지주사인 휴온스글로벌 판교 사옥에서 메디띵스와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와 국내·외를 비롯한 비뇨기계 의료기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나가기 위한 포석이다.

휴온스메디텍은 신장 및 요로 결석 치료용 쇄석기를 비롯한 혁신형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는 의료기기 전문 회사로 이번 투자계약 체결을 통해 AI, 웨어러블 생체신호 모니터링 등의 혁신적 의료기기 산업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이다.

웨어러블 방광 모니터링 솔루션을 개발하는 메디띵스가 개발 중인 '메디라이트'는 소변 마려움을 느끼지 못하는 신경인성 방광 환자들을 위한 방광 모니터링 웨어러블 기기로 하복부에 손바닥보다 작은 패치를 붙이면 핸드폰을 통해 실시간 방광 내 소변량을 알 수 있고 배뇨 시점을 알려준다.

또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해주고 합병증을 줄여주며 디지털 배뇨 일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는 국내 유일 신경인성 방광 클리닉을 운영하는 건국대 비뇨의학과 김아람 교수가 의료 현장에서 필요성을 인식하고 개발한 의료기기이다.

이진석 휴온스메디텍 대표는 “이번 투자는 양사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고 의료기기 시장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결정이다”며 “앞으로 메디띵스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비뇨기계 의료기기 분야에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사업화 확대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