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KB스타터스 싱가포르' 참가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KB금융 'KB스타터스 싱가포르' 참가 스타트업 모집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6.0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진출 희망기업 대상
'KB 글로벌 핀테크랩'...현지 사업화·스케일업 지원
'2024년 KB스타터즈 싱가포르' 포스터. 사진 제공=KB금융그룹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KB금융그룹은 오는 18일까지 ‘KB스타터스 싱가포르’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싱가포르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이나 싱가포르에서 창업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KB스타터스 싱가포르’는 국내 스타트업이 해외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시행 첫 해인 지난 2022년 4개, 지난해 10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KB금융은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올해 선발 규모를 확대할 방침이다.

KB금융은 사업 실현 가능성, 성장 전략 등을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로 올해 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최종 선정한다. 특히 올해는 싱가포르 정부의 전략적 육성 산업 분야인 AI(인공지능), 푸드테크(스마트팜), 클린테크, 원격 의료 분야 등의 스타트업에게 적극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KB금융이 싱가포르에 설립한 ‘KB 글로벌 핀테크 랩’에서 ▲싱가포르 내 업무공간 ▲현지 AC(엑셀러레이터)육성 프로그램 ▲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한 육성 ▲KB투자 인프라와 현지 VC(벤처캐피탈) 연계 투자 ▲동남아시아에 진출한 KB금융 계열사와의 협업, 현지 기업과의 제휴 등을 제공 받는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스타트업이 현지 시장과 교류할 수 있도록 ‘KB스타터스 싱가포르’를 운영하고 있다”며 “우수한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