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軍 상생금융 패키지’...대출·적금 금리 우대
상태바
신한은행 ‘軍 상생금융 패키지’...대출·적금 금리 우대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6.03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인 전용 대출 상품 금리 인하·한도 확대
병역명문가 적금·직업군인 입출금통장 출시
신한은행 '軍 상생금융 패키지' 홍보 이미지. 사진 제공=신한은행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신한은행은 군 장병과 3대에 걸쳐 현역복무 등을 마친 ‘병역명문가’를 대상으로 ‘군(軍) 상생금융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패키지에는 군 관련 대출 상품 금리 인하와 한도 상향, 직업군인 전용 금리우대 입출금통장, 병역명문가 대출·적금금리 우대 등을 담았다.

신한은행은 장교·부사관·준사관·군무원·사관생도의 대출 상품 ‘군인행복대출’과 ‘쏠편한 군인대출’의 금리를 0.4%포인트 인하하고 최고 한도를 1억5000만원에서 2억원으로 상향하기로 했다.

국군재정관리단의 ‘군인생활안정자금 대출 추천서’를 발급받은 군인의 ‘군인생활안정자금 대출’ 금리는 0.7%포인트 인하했다. 이번 군관련 대출 상품 금리우대는 대출 신규 금액 기준 총 1조원 한도로 진행된다.

CSS(신용평가모형)신용대출 상품에는 ‘병역명문가 우대금리(0.5%포인트)’를 신설했다. 우대금리는 영업점 창구에서 대출을 신청했을 때 적용 받을 수 있으며 병무청에서 발급하는 ‘병역명문가증’이 필요하다. 병역명문가 우대금리를 적용 받고 신규한 CSS 신용대출에는 중도상환해약금도 면제한다.

병역명문가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신한 플랫폼 적금(병역명문가)’도 5만좌 한도로 출시했다. 매월 최대 10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기본금리 연 2%에 우대금리 포함 최고 연 5%의 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적금 가입 직전 3개월 이내 신한은행 적금 미보유 시 연 1%포인트 ▲병역명문가증 제출 시 2%포인트다.

직업군인(장교·부사관·준사관·군무원), 군인연금수급자, 군인공제회 회원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전용 고금리 입출금 계좌 ‘신한 군인행복 통장’도 이달 중 5만좌 한도로 출시할 예정이다.

기본금리 연 0.1%에 우대금리 2.9%포인트를 더해 최고 연 3% 금리가 적용되는 입출금 계좌다. 우대금리는 ▲국군재정관리단으로부터 정기급여 또는 군인연금 입금 ▲신한 국방복지카드를 보유하고 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 등 조건 중 1개 이상 충족하면 된다. 우대금리는 잔액 200만원까지 적용된다.

신한은행 “앞으로도 국가와 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군인과 가족들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