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SKT, 친환경·사회적 기업 선정...T멤버십 채널 입점 지원
상태바
하나금융-SKT, 친환경·사회적 기업 선정...T멤버십 채널 입점 지원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5.2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미트'·'모어댄'에 신규 판로 제공
하나금융그룹-SK텔레콤의 '착한 ESG기업 지원' 포스터. 사진 제공=하나금융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SK텔레콤과 함께 친환경·사회적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지난해부터 SK텔레콤과 친환경·사회적 기업들을 선정해 T멤버십 내 판매 채널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입점 대상은 하나금융의 사회가치 창출 활동인 '하나 파워 온'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이다.

올해는 ‘위미트’와 ‘모어댄’ 두 개 업체가 새롭게 선정됐다. 위미트는 버섯 등 균류 소재로 전통적 축산 방식을 거치지 않아도 정육 고기처럼 활용 가능한 원료육을 개발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대체육 개발로 축산업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와 물 사용량 감소에 기여하고 있다.

모어댄은 자동차 생산·폐차 과정에서 수거한 천연가죽시트와 안전벨트, 에어백은 물론 해양쓰레기 등을 업사이클링해 패션 제품을 생산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생산 과정에서는 빗물 여과수를 활용하고 태양광 전기에너지를 100% 사용한다.

이번 추가 입점을 기념해 T멤버십에서는 위미트의 모든 제품을 25%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모어댄의 알루미늄 카드홀더 제품의 1+1 혜택과 금액대별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룹 ESG(환경·사회·지배구조)기획팀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추진돼 온 SK텔레콤과의 협업이 친환경 스타트업과 사회적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ESG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