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댁스,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와 맞손..."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협력"
상태바
비댁스,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와 맞손..."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협력"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5.2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산업발전·인프라 확충에 협력
일자리창출·인력 유치 등 사회공헌 모델 제시
류홍열 비댁스 대표(왼쪽)와 김상민 부산BDX 대표가 지난 23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비댁스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디지털자산 커스터디(수탁) 업체 비댁스가 지난 23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운영사인 부산BDX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은 ▲블록체인 특구 부산광역시에 본사를 둔 블록체인 전문기업이라는 공통점과 ▲블록체인 산업의 급속한 변화와 날로 치열해 지는 기술 경쟁 환경 속에서 양사 역량과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공통의 이해가 배경이 됐다.

향후 양사는 블록체인 산업 발전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의 인프라 확충·발전을 위해 협력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기술과 인적 교류, 마케팅 등에서도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일자리창출, 고급인력 유치 등으로 지역 사회·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며 블록체인 기술의 사회적 공헌 모델도 제시할 계획이다.

김상민 부산BDX 대표는 협약식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가는 부산의 블록체인 대표기업 비댁스와의 업무협약이 양사의 비전을 한단계 앞당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류홍열 비댁스 대표는 “부산BDX의 첫번째 업무협약 파트너가 돼 감격적이다"라며 "비댁스는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의 인프라 구축부터 기술 협력, 마케팅 등 지원으로 전세계 유일의 민관 합동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