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기업가치 제고계획' 예고 공시..."코리아디스카운트 해소에 앞장"
상태바
KB금융 '기업가치 제고계획' 예고 공시..."코리아디스카운트 해소에 앞장"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5.2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맞춰 국내 최초 적용
KB금융 현황·목표·계획 등 담을 예정
서울 여의도의 KB금융그룹 신관. 사진 제공=KB금융
서울 여의도의 KB금융그룹 신관. 사진 제공=KB금융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KB금융그룹은 27일 '기업가치 제고계획'을 예고공시하고 오는 4분기 중 공시한다고 밝혔다.

4분기 공시에는 지난 5월 정부가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방안 관련 가이드라인에 따라 KB금융의 현황, 향후 목표 설정, 계획 수립과 이행 평가 등이 담길 예정이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대한 국내 최초의 예고 공시로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 적용된 첫번째 사례다.

KB금융은 지난 24일 외부 시장 전문가와 한국 은행주의 저평가 원인과 투자자 의견을 공유한 바 있다. 사외이사와 계열사 대표이사, 지주 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중장기 자본관리, 자산성장계획, 주주환원 정책 등 기업가치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KB금융은 자사 주식이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기업가치 제고 여력이 높은 대표적인 밸류업 수혜주로 꼽힌다고 밝혔다. 지난 10년 동안 추진해온 업계 최초 자사주 매입소각(2016년), 분기배당 도입(2022년), 중장기 자본관리 계획 발표(2023년), 배당총액 기준 분기 균등배당 도입(2024년) 등도 주목 받고 있다. KB금융 주가는 연초 대비 43.5% 상승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이 밸류업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린 만큼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