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이씨피, '이커머스 포럼 2024' 개최..."34개 브랜드사 참가 온라인 커머스 정보 공유“
상태바
미래이씨피, '이커머스 포럼 2024' 개최..."34개 브랜드사 참가 온라인 커머스 정보 공유“
  • 양현우 기자
  • 승인 2024.05.2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지난 22일 ’제1회 이커머스 포럼 2024’가 열렸다. 사진=미래이씨피

[오피니언뉴스=양현우 기자] 미래이씨피가 온라인 커머스 정보 공유를 위한 이커머스 포럼을 개최됐다.

이커머스 전문 운영기업 미래이씨피는 지난 2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켄싱턴호텔에서 ’제1회 이커머스 포럼 2024’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34개 브랜드사 100여 명이 참석해 각 사의 운영 사례를 발표하고 온라인 커머스 트랜드를 논의했다. 

남정우 미래이씨피 대표는 “이커머스는 커뮤니케이션과 세일즈가 일어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디바이스와 컨텐츠가 빠르게 변화하는만큼 판매기법도 변화하고 있다“며 “리테일 세일즈보다 변화에 대처하는 능력이 중요하기에 각사가 가진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포럼은 국내 이커머스 동향, 라이브커머스 트렌드 등에 대해서 각 분야 실무 전문가들이 주제를 발표하고 참석자들이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유한킴벌리, 농심, 필립스코리아 등 15개 브랜드 이커머스 담당들이 참석해 각사의 사례와 경험을 공유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회사 운영의 특성상 다른 회사의 정보를 공유받을 수 있는 기회가 없어서 새로운 결과를 만드는데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타사의 사례를 통해 향후 사업계획 수립 등에 큰 도움이 됐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남 대표는 “본 포럼에 대한 각 브랜드사 피드백이 긍정적인만큼 매 해 포럼을 개최하고, 참석 인원을 늘리는 등 온라인 커머스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이씨피는 국내 15개 회사와 온라인 영업, 운영, 라이브커머스, 데이터분석 등 온라인 세일즈에 필요한 업무 전반을 제공해주는 이커머스 전문 운영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