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제로 탄산 음료 매출 비중 52.3%로 절반 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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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제로 탄산 음료 매출 비중 52.3%로 절반 넘어”
  • 양현우 기자
  • 승인 2024.05.21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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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에서 모델이 유어스소프트소다딸기제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오피니언뉴스=양현우 기자] GS25 제로 탄산 음료 매출이 전체 탄산 음료 매출 52.3%로 절반을 넘었다.

GS리테일은 21일 올해 1~4월 편의점 GS25 음료 상품 매출 분석 자료에 전체 탄산 음료 상품 매출 중 제로 음료 구성비가 52.3%를 기록하며 절반을 넘겼다고 밝혔다.

제로 음료는 용량 100ml 당 5kcal 미만 음료에 ‘0’kcal 표기를 가능케 한 저칼로리 음료다. GS25 탄산 음료 매출 중 제로 음료 구성비는 ▲22년 32.0% ▲23년 41.3%로 매년 증가하다가 올해 들어 절반을 넘겼다. 판매 중인 탄산음료 상품 112종 가운데 제로 음료 상품 수도 61종으로, 4년 전인 2020년 3종에서 20배가량으로 늘었다.

GS25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홈트’(홈트레이닝) 등 건강 증진과 관련된 운동 습관이 취식 습관으로도 이어지며 제로 음료 소비가 크게 늘었다고 풀이한다.

어동일 GS25 음용식품팀 MD는 “건강 증진과 관련된 소비 트렌드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세계적인 추세”며 “GS25는 앞으로도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로 음료 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성 음료를 유음료, 주스류, 차류까지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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