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훈 한미사이언스 대표 “유통·의료기기·건강식 성장 가속“
상태바
임종훈 한미사이언스 대표 “유통·의료기기·건강식 성장 가속“
  • 양현우 기자
  • 승인 2024.05.2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훈 한미사이언스 대표가 지난 14일 송파구 한미약품그룹 본사에서 열린 임시 이사회 이후 기자들의 질의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양현우 기자] “의약품 뿐만 아니라 유통 사업의 성장을 가속화 하고 의료기기와 건강식품 사업 부문에 집중적인 투자를 실행하겠다“

한미그룹은 21일 임종훈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가 대표 취임(지난 14일) 이후 첫 성장 전략 메시지를 21일 사내 전산망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임 대표이사는 ‘함께 협력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갑시다’란 제목의 메세지를 올렸다. 해당 메세지에서 “최근 1년 동안 겪은 다양한 변화들을 뒤로 하고, 미래에 집중해야 할 성장 전략에 대해 설명 드리겠다”며 “한미그룹은 의약품뿐만 아니라 관련 산업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왔지만 이제 더 큰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잠재력을 펼쳐야 할 시기라고 확신합니다”고 밝혔다.

임 대표이사는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중 하나인 ‘온라인팜’을 중심으로 유통 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의료기기와 건강식품 사업 부문에서는 데이터에 기반해 선택과 집중적 투자를 해야 한다”며 “과감한 인수합병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 진입에 필요한 리소스와 기술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외부 컨설팅을 통해 내부 역량이 부족한 분야를 보완하고, AI 기술을 적용해 빠른 의사결정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임 대표이사는 지난 달 그룹사 전 임원이 모인 AI 관련 세미나에서도 AI 적용 등 디지털 혁신을 통한 민첩한 업무 대응 등을 주문한 바 있다.  

임 대표이사는 “임직원 각자의 역할에 대한 노력과 성과에는 의미 있는 인센티브와 지속적 교육 기회로 보상하겠다”며 “임직원들의 지원과 참여가 한미사이언스의 성공을 이끄는 핵심이므로 함께 협력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자”고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