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비트코인·피자 증정
상태바
두나무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비트코인·피자 증정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5.1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착순 2024명에 5만원 상당 피자 선물
피자데이 관련 퀴즈로 1 BTC 행운까지
두나무 '두 배로 즐거운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 포스터. 사진 제공=두나무
두나무 '두 배로 즐거운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 포스터. 사진 제공=두나무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오는 22일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2024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최초의 가상자산 실물 거래를 기념하는 날이다. 지난 2010년 5월 22일 라스즐로 핸예츠가 1만 비트코인으로 피자 두 판을 구매한 것에서 유래됐으며 이후 새로운 디지털 금융의 탄생을 기리는 의미 있는 날로 자리잡았다.

두나무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를 개최했다. 블록체인이 가진 분산과 분배의 가치를 토대로 이벤트와 기부 활동을 연결, 사회 곳곳에 영향력을 전파하며 디지털 자산의 긍정적 유용성을 알리고 있다.

6회차를 맞은 이번 두나무 피자데이 이벤트는 두 가지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첫번째는 '피자 NFT(대체불가능토큰) 드롭스'다. 업비트NFT 내 피자 NFT 무료 드롭스 페이지에 접속, 선물 받기 버튼을 클릭한 선착순 2024명에게 5만원 상당의 도미노피자를 증정한다. 상품은 기프티콘 형식의 NFT로 지급되며, 업비트NFT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함께하는 업비트 피자데이' 행사로 마음을 나눴던 아동양육시설 청소년들의 그림도 NFT로 제작, 랜덤으로 증정한다. NFT 대상 작품에는 지난해 업비트 피자데이를 주제로 아동양육시설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한 '나두-업티스트' 최종 수상작 중 총 10개가 선정됐다.

새로운 퀴즈 이벤트도 준비했다. 업비트 공지사항에 연결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8개의 퀴즈를 풀면 참여할 수 있다. 만점자 중 2024명을 추첨해 약 1 BTC(비트코인)을 차등 지급한다. 참여 횟수는 1인당 1회로 업비트 공지사항 내 '업비트 피자데이 알아보기'를 활용하면 힌트를 찾을 수 있다.

피자 NFT 드롭스는 업비트NFT에서, 피자데이 퀴즈는 업비트에서 각각 진행된다. 이벤트 시간은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1시 59분까지다. 경품 지급을 위해서는 고객확인절차 이행이 필요하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디지털 금융의 포문을 열었던 피자데이처럼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도 사회 선순환을 이끄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이웃이 행복을 나눌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