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걸음기부 캠페인' 실시...임직원·고객 참여로 기부금 조성
상태바
하나금융 '걸음기부 캠페인' 실시...임직원·고객 참여로 기부금 조성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5.1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3억걸음 달성시 생태공원 조성 기부금 전달
참가자 대상 선물상자·커피쿠폰 이벤트
하나금융그룹 '걸음기부 캠페인' 포스터. 사진 제공=하나금융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오는 한 달간 ‘걸음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나금융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캠페인은 걷기 실천으로 건강도 챙기고 대중교통 이용으로 에너지 절약과 탄소중립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하나은행 앱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의 ‘걸음기부 캠페인’ 참여하기에서 ‘빅 워크’ 앱을 설치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직후부터 걸음 수가 자동으로 측정되며 걸음 기부하기 버튼을 눌러 하루 최대 3만 걸음까지 기부가 가능하다. 모든 참여자의 누적 걸음수가 3억 걸음을 달성하면 서울 여의도의 샛강 생태공원 조성에 사용될 기부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걷기 참여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금융은 11만 걸음을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으로 11명을 선정해 친환경 용품을 담은 선물상자를 증정한다. 최종 걸음 수 상위 50명에게는 친환경 용품을 담은 선물상자와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하나금융그룹 ESG(환경·사회·지배구조)기획팀 관계자는 “걸음기부 캠페인으로 건강도 챙기고 환경보호에도 동참하며 기부도 할 수 있는 1석3조의 효과를 누리기를 바란다”며 “캠페인 참여자들의 소중한 걸음이 환경보호를 위한 큰 발걸음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