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美 우량 기업에 투자하는 '헤라클레스랩' 출시
상태바
한투증권, 美 우량 기업에 투자하는 '헤라클레스랩' 출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4.05.1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온라인 판매 시작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오피니언뉴스=김지수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성장성과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은 미국 상장 기업에 투자하는 '한국투자 헤라클레스랩'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투자 헤라클레스랩은 자체 개발한 계량 지표를 활용해 적정가치를 보유한 우량 기업을 선정하고, 이 중 종목 간 상관관계가 낮은 20~30개 기업을 선별해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랩어카운트란 증권사에서 운용하는 종합자산관리 방식의 상품으로 고객의 자산을 증권사가 위임받아 여러 금융상품에 대신 투자하는 계좌를 뜻한다.

이 과정에서 ‘투자증가율(IVA)’과 ‘현금흐름 창출 능력’을 집중적으로 살핀다. 투자증가율은 시설투자와 무형자산투자가 실제 기업가치를 얼마나 증가시키는지 검토하는 지표다. 지속성장 가능성을 판단할 수 있는 현금흐름 창출 능력은 영업활동으로 벌어들인 잉여현금의 효율적 사용으로 향후 가치 증대가 예상되는 기업을 발굴하는데 활용된다. 한화자산운용의 자문을 바탕으로 한국투자증권에서 운용한다.

양원택 투자상품본부장은 "연초 이후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우수한 기업 선별과 변동성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미국 빅테크의 가파른 상승세 이후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투자자에게 새로운 대안 상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상품은 지난 3월 영업점에서 판매를 시작해 출시 50여일 만에 10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이는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모바일 앱 '한국투자'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