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가정의 달’...아이부터 어른까지 참여할 수 있는 금융권 이벤트는?
상태바
‘5월은 가정의 달’...아이부터 어른까지 참여할 수 있는 금융권 이벤트는?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5.06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금융, 전 연령에 간식·전자기기·할인쿠폰 선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어린이 날, 어버이의 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등 기념일이 이어지는 5월을 맞아 금융권이 각종 이벤트를 준비했다. 어린이와 청년에게는 간식과 전자기기를, 어른에게는 리조트·놀이공원·면세점 할인권을 선물한다. 은퇴를 앞둔 중장년에게는 노후 설계 방법까지 일러줄 예정이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여럿이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오는 16일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3’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4050, 든든한 골든라이프를 다지다’를 테마로 총 3부까지 진행된다.

1부에서는 KB부동산의 정재훈 박사가 ‘서울 부동산 시장 진단과 하반기 전망’을 발표한다. 2부에서는 조옥순 KB골든라이프 서초 센터장이 ‘가족 모두가 행복해지는 슬기로운 은퇴 준비’를 주제로 은퇴설계 전략을 설명한다. 3부는 라이브채팅창에 올라온 다양한 질문에 KB골든라이프 센터장들이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된다.

세미나는 오는 13일까지 ‘KB골든라이프X’와 ‘서울시50플러스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현장 방청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홈페이지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KB골든라이프’ 카카오톡 채널 가입 고객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당일 생방송 시청 링크를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일부터 매일 낮 12시 선착순 100명의 청년에게 맥도날드 빅맥 세트를 선물하고 있다. ‘지금은 든든하게 챙겨먹고 수업 갈 시간’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행사는 1997~2005년생 개인이 참여할 수 있다.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 내 ‘케타의 응원선물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경품이 제공된다. 선착순 경품을 수령하지 못한 고객에게는 추첨으로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신한금융그룹은 오는 19일까지 자사 앱 ‘신한 슈퍼쏠’에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2명), 맥북에어(5명), 정관장상품권(50명), 마이신한포인트 3만포인트(500명)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존 고객과 함께 신규 설치 고객도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족에게 전하는 말과 선물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고객 전원에게 마이신한포인트(신규회원 3000포인트, 기존회원 100포인트)를 증정한다.

신한은행은 오는 31일까지 ‘꿈을 적립하는 꼬마 투자가’ 이벤트를 연다. 부모 중 누구라도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만 19세 미만 미성년 자녀명의 적립식 펀드를 10만원 이상 신규하고, 12개월 이상·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경품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1000명), 외식상품권(20명), 숙박상품권(10명)이다.

하나은행은 오는 28일까지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앱 ‘아이부자’에서 ‘마음을 전하는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모와 자녀가 평소에 서로에게 하지 못했던 말을 ‘미션하기’ 메뉴를 통해 용돈과 함께 전달하는 방식이다. 부모와 자녀 모두 ‘미션하기’를 신청할 수 있다. 요청받은 부모와 자녀가 내용을 확인하고 미션을 완료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미션하기’를 모두 완료한 참여자 5만명에게는 추첨으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설빙 빙수, 편의점 쿠폰 등을 증정한다.

하나카드는 오는 31일까지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연다. 프로모션은 5월 한 달간 하나 개인 신용·체크 카드로 1원 이상 결제한 고객이 100% 당첨되는 랜덤박스 형식으로 진행된다.

상품은 10하나머니, 도미노 피자 쿠폰, 갤럭시탭 S9 울트라 512GB, 컬리·다이슨·CJ온스타일·홈플러스 완구 할인쿠폰, LG전자 효도가전 할인 등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아쿠아리움/서울스카이 입장권 할인, 아쿠아플라넷(63/일산/광교) 종합권 할인, 대구 이월드, 광주 패밀리랜드, 부산 씨라이프 입장권 할인권도 있다.

모나용평·웰리힐리파크·하이원 리조트 할인, 롯데/신라/현대백화점 면세점 선불카드 증정, 인터파크투어·여기어때·트리플 등 국내 여행사 할인도 있다. 영화 관람권, 인터넷서점 캐시백 이벤트도 병행한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오는 31일까지 다문화 어린이 미술교육 프로그램인 ‘우리아트스쿨’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 미술 활동으로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의 상상력, 창의력, 자기표현 능력을 키우기 위함이다. 신청 대상은 수도권 소재 다문화가족센터,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학교, 교육복지실 등이다. 우리금융은 참가 어린이들의 창작물을 모아 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지난 2일부터 퇴직연금 가입자를 위한 ‘우리 연금으로 입신양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7월 31일까지 열리는 이벤트는 ▲개인형 퇴직연금(IRP) 신규 및 추가입금 고객 ▲제휴 자산운용사의 TDF(타깃데이트펀드) 또는 TIF(타겟인컴펀드) 매수 고객이 대상이다.

우리원뱅킹에서 개인형 퇴직연금 계좌를 개설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30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을 보유하고 계좌에 100만원 이상 추가 입금하는 고객 22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300만원 이상 추가 입금한 고객 2000명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개인형 퇴직연금이나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을 가입한 고객이 우리·KB·신한·키움·교보악사·KCGI 등 6개 자산운용사의 TDF나 TIF에 100만원 이상을 매수하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 받는다. 추첨으로 선정된 10명에게는 삼성 갤럭시북4 프로, LG 스탠바이미 TV, LG 광파오븐, 다이슨 에어랩, 애플 에어팟 등 경품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