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파트너 형성으로 ESG 경영문화 확산
우수 활동자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우수 활동자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MZ세대와의 소통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홍보대사를 선발한다.
하나금융은 2일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홍보대사는 지난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17기까지 총 963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이다. 국내외 사회가치 창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체험해 볼 수 있어 MZ세대 대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18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다음 달 초부터 오는 8월 말까지 약 3개월동안 ▲하나금융그룹 브랜드 홍보활동 ▲국내외 봉사활동과 그룹 ESG(환경·사회·지배구조)캠페인 기획·실행 ▲그룹 스포츠단과 함께 콘텐츠 기획·홍보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홍보대사는 그룹 홈페이지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50여 명의 대학생을 선발한다. 활동 수료자를 대상으로 해외 봉사활동의 기회와 향후 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 활동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하나금융 ESG 기획팀 관계자는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으로 얻은 소중한 경험이 사회진출을 앞둔 미래세대에게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순수한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진 대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준호 기자jules@opinionnews.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오피니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