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성수동에서 소주 마시며 카지노 게임을?" 선양소주 '선양카지노' 가보니
상태바
[르포] "성수동에서 소주 마시며 카지노 게임을?" 선양소주 '선양카지노' 가보니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4.04.2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양소주·GS25 협업 제품 소개하는 '선양카지노' 팝업 운영
업계 '최저도수·최저칼로리·최저가' 내세우며 저변 확대 목표
'선양카지노' 게임존에서 게임을 즐기는 방문객들의 모습. 사진=김솔아 기자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충청권 대표 주류기업 선양소주가 국내 최저 도수와 최저 칼로리를 내세운 소주 '선양'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25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자리한 GS25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서 열린 '선양카지노' 팝업스토어를 찾았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선양소주가 지난 3월 물가 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GS리테일과 협업해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업계 최저가로 선보인 '선양' 640ml PET(페트) 출시를 기념해 개최됐다.

소주 ‘선양’과 함께 즐기는 카지노 콘셉트로 꾸며진 선양카지노에 입장하면 소정의 칩이 제공된다. 방문객은 칩을 활용해 게임을 즐기고 ‘선양’을 맛보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칩을 받고 팝업스토어에 들어서자 선양소주를 맛볼 수 있는 '선양 바'가 눈에 띄었다. 바텐더에게 칩 하나를 내면 GS25 전용상품과 선양소주를 섞은 선양 믹스주 2종 또는 선양소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온더락' 소주 중 하나를 선택해 시음할 수 있다.

'선양 바'에서 시음용 주류가 제조되는 모습. 사진=김솔아 기자

실제 카지노처럼 조성된 게임존에서는 주어진 칩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선양 바 옆에 마련된 첫 번째 게임 존에서는 카드마술이 진행되고 있었다. 이 곳에서는 3장의 카드 중 선양이 그려진 카드를 찾기 위해 방문객이 보유한 칩을 베팅하면 된다. 테이블 위 칩을 걸 수 있는 곳에는 6, 4, 0이 그려져 있는데 이는 방문객에게 '선양 640ml'를 인상깊게 남기기 위한 장치다.

'빅휠'을 즐길 수 있는 곳에서도 베팅이 진행된다. 딜러가 다양한 그림이 그려진 큰 휠을 돌렸을 때 J, Q, K, 잭팟 중 무엇이 나올지를 선택해 1개의 칩을 베팅하면 된다. J를 맞추면 2개의 칩을, Q, K, 잭팟을 맞추면 각각 3개, 5개, 10개의 칩을 받을 수 있다. 예측이 실패하면 딜러가 베팅한 칩을 가져가며, '꽝'이 나왔을 때도 칩을 잃게 된다. 

또 컵속의 공을 찾아 고르는 '컵마술' 등의 게임도 진행 중이었다. 각종 게임존들은 수중에 칩이 생길 때마다 베팅을 해보며 즐거워하는 방문객들로 붐볐다.

게임을 통해 얻게 된 칩을 통해 ‘선양’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굿즈들로 교환할 수 있고, 선양프레임이 적용된 즉석 사진 부스 ‘선양사진관’에서 사진 촬영을 하며 또 다른 인증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선양’과 함께하기 좋은 GS25의 다양한 안주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선양 640ml는 14.9도로 국내 소주 제품 중 도수가 가장 낮으며, 칼로리 또한 298kcal로 가장 낮다. 일반적으로 편의점에서 페트병 소주 640ml가 3300원에 판매되는 것과 달리 3000원으로 가격을 책정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출시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GS25 편의점에서 정상 판매가보다 200원 할인된 2800원에 선보인다. 5월 7일부터 5월 말일까지는 ‘우리동네GS’ 어플에서 ‘선양’ 640ml를 4개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선양소주 관계자는 "최근 먹거리 물가가 치솟으면서 서민들의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대표적인 민생 상품 중 하나인 소주를 저렴하게 선보임으로써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GS25와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빅 휠' 게임존에서 소비자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김솔아 기자

선양소주에 따르면 640ml PET는 출시 첫 주(3월 14~20일) 대비, 최근 일주일(4월 15~21일) 매출이 87.5% 신장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선양소주는 최근 '선양'을 통해 소주 시장을 적극 공략 중이다. 특히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을 모델로 내세우고 지난해 하반기 팝업스토어 ‘플롭선양’에 이어 이번 '선양카지노'를 운영하는 등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향후 ‘선양’의 저변 확대와 함께 미얀마에서 가동 준비 중인 해외공장을 통해 K-소주의 세계화와 시장 다변화를 모두 겨냥한다는 방침이다.

선양소주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 진행한 팝업스토어 ‘플롭선양’이 3주간 누적 방문 1만 7800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은데 이어 다시 한번 새롭고 독특한 콘셉트의 ‘선양카지노’로 팝업 흥행을 이어가고자 한다”며 “선양카지노 방문객 모두가 이색적인 체험을 통해 선양의 매력에 빠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양카지노’는 오늘(25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