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프로보노 봉사단' 출범...임직원 재능 나눔 실천
상태바
KB손보 '프로보노 봉사단' 출범...임직원 재능 나눔 실천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4.2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 전문성 활용해 맞춤형 교육 제공
KB손해보험, ‘KB 프로보노 봉사단’ 출범
KB손해보험 'KB 프로보노 봉사단'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KB손보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KB 프로보노 봉사단’ 발대식을 열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신규 사회공헌사업으로 기획된 ‘KB 프로보노 봉사단’은 경제·금융, 자산관리, 법률, 디지털 등의 직무 전문성을 보유한 임직원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보노(Probono)는 ‘공익을 위하여’라는 뜻의 라틴어로 본래 변호사들의 법률 서비스를 활용한 공익활동을 의미했지만 현재는 의료, 교육, 경영, 노무, 세무, 전문기술, 문화예술 등 여러 분야 전문가들의 지식과 기술로 벌이는 봉사활동이라는 의미로 확장됐다. 

이번에 선정된 총 36명의 봉사단원들은 향후 7개월 동안 KB손해보험의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해 수혜 대상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금융취약계층의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과 태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프로보노 봉사단을 출범했다"며 “임직원들의 직무 역량을 활용한 재능 나눔 활동으로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