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노사공동으로 베트남에 'KB라이브러리' 선물
상태바
KB국민은행, 노사공동으로 베트남에 'KB라이브러리' 선물
  • 박준호 기자
  • 승인 2024.04.2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직접 방문해 도서관 건설·문화 봉사
베트남 뚜옌꽝성에서 열린 'KB라이브러리' 완공식에서 KB국민은행 임직원과 현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KB국민은행  

[오피니언뉴스=박준호 기자] KB국민은행이 KB노동조합, 굿네이버스와 함께 베트남 뚜옌꽝성 띠엔케 중학교에서 ‘KB라이브러리’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완공식에는 팜띠니빙 베트남 선즈엉현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박동철 굿네이버스 베트남 사업국 대표, 정훈영 KB국민은행지부 수석부위원장, 김현래 KB국민은행 하노이지점장과 현지 주민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KB라이브러리는 KB국민은행지부 글로벌 USR(노동조합의 사회적 책임) 이행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해외 봉사활동이다. KB국민은행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금에 기반해 KB노동조합과 KB국민은행 임직원(조합원)이 공동 운영한다.

지난 2022년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지난해 베트남 손남 코뮨 지역의 중학교에도 도서관을 개관하며 해외의 문화소외지역 내 지역 주민과 청소년, 어린이에게 문화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베트남 뚜옌꽝성 지역 KB라이브러리 신축에는 KB국민은행 직원 40여 명이 현지를 직접 방문해 4박 6일간 도서관 건설, 문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라이브러리가 베트남 지역 주민과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가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해외 문화소외지역에 상생과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